오는 8일 기업 퇴직연금 실무자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세미나 개최

[뉴스워치= 김민수 기자] 하나은행이 오는 8일 ‘2022년 달라지는 퇴직연금 법안과 제도’를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은해엥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기업 퇴직연금 실무자가 대상으로 관련 법안의 주요 개정사항과 퇴직연금 제도 변화, 퇴직연금 가입 기업의 필수 준비사항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소속 노무사가 주요 연사로 참여해 ▲2022년 변경된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사내 적립금운용위원회 구성 ▲적립금운용계획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기업별 특성에 맞춘 퇴직연금 자산운용 솔루션이 함께 소개된다.

하나은행, 퇴직연금 법안 개정 대비 온라인 세미나 개최 예정./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퇴직연금 법안 개정 대비 온라인 세미나 개최 예정./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2021년 4분기 금융감독원 연금상품 비교공시 기준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개인형 퇴직연금(IRP) 모두 시중은행 상위권 수익률을 기록했다.

김미숙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새롭게 적용되는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의 퇴직연금 실무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연금자산을 맡겨주시는 분들에게 안전한 자산관리와 더 나은 수익률로 보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하나은행 퇴직연금 온라인 세미나는 8일 오후 3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신청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김민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