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현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부대변인. /사진=국민의힘
최지현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부대변인. /사진=국민의힘

[뉴스워치= 최양수 기자] 최지현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부대변인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김남국 의원(법제사법위원)을 강도높게 비판했다.

최근 이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불법 의전 특혜 논란’이 발생해 국민의 공분을 샀다.

앞서 SBS는 지난달 28일 전직 경기도 비서 A 씨의 주장을 인용, 경기도청 총무과에 있던 배모 씨가 A 씨에게 김 씨의 약 대리 처방·수령과 음식 배달 등을 지시했다고 보도했으며 이후에도 관련 보도가 이어졌다.

김 씨의 ‘불법 의전 특혜’ 논란의 증거들이 연일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최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일침을 가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7일 논평에서 “이재명 후보 배우자가 경기도 법인카드로 소고기, 초밥을 사먹고 공무원을 비서로 쓰고 명절 선물까지 사서 배달시키는 등 권력을 사유화했던 진실들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며 “국민적 의혹을 도저히 해명할 수 없자 어쩔 수 없이 거짓 네거티브로 물타기에 나섰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남국 의원은 김건희 씨 소유 아파트에 전세를 살았던 삼성 임원이 교포인데 외국인 등록을 한 흔적이 없다며 ‘거짓 네거티브’에 나섰다”며 “이재명 후보가 국민 앞에서 자신과 민주당은 더 이상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지 며칠이나 됐다고 보도자료를 뿌려가며 허위사실을 유포하냐”고 반문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김남국 의원은 7인회 소속으로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이다”며 “최측근마저 이 후보의 대국민 약속을 무시하는데 이 후보가 지금 말하는 내용들을 과연 믿을 수가 있겠느냐”고 일갈했다.

그는 “김건희 씨 소유 아파트에 살았던 임차인이 있고 전세금을 주고받은 예금계좌가 있으며 이를 중개한 부동산업자도 있다”며 “더 이상 무엇이 필요한가. 이런 정상적인 계약에까지 거짓 뇌물 프레임을 씌우려는 것이 부끄럽지도 않냐”고 비판했다.

또 “이런 터무니없는 네가티브를 다시 꺼냄으로써 적어도 두 가지는 분명해졌다”며 “더 이상 네거티브 소재가 남아있지 않다는 것과 이 후보 측이 정말 ‘물타기’에 급해졌다는 것이다”고 논평했다.

마지막으로 최 수석부대변인은 “김남국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리고 사과하기 바란다”며 “악의적이고 반복되는 허위사실 유포에는 원칙대로 법적 조치가 불가피함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린다”고 경고했다.

 

◇최지현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부대변인 논평 전문 : 김남국 의원의 거짓 네거티브, 이재명 후보 측의 끊임 없는 대국민 약속 뒤집기

이재명 후보 배우자가 경기도 법인카드로 소고기, 초밥을 사먹고, 공무원을 비서로 쓰고, 명절 선물까지 사서 배달시키는 등 권력을 사유화했던 진실들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국민적 의혹을 도저히 해명할 수 없자 어쩔 수 없이 거짓 네거티브로 물타기에 나섰다.

김남국 의원은 김건희 씨 소유 아파트에 전세를 살았던 삼성 임원이 교포인데 외국인등록을 한 흔적이 없다며 ‘거짓 네거티브’에 나섰다. 이재명 후보가 국민 앞에서 자신과 민주당은 더 이상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지 며칠이나 됐다고 보도자료를 뿌려가며 허위사실을 유포하나.

김남국 의원은 7인회 소속으로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이다. 최측근마저 이 후보의 대국민 약속을 무시하는데, 이 후보가 지금 말하는 내용들을 과연 믿을 수가 있겠는가.

김건희 씨 소유 아파트에 살았던 임차인이 있고, 전세금을 주고받은 예금계좌가 있으며, 이를 중개한 부동산업자도 있다. 더 이상 무엇이 필요한가. 이런 정상적인 계약에까지 거짓 뇌물 프레임을 씌우려는 것이 부끄럽지도 않은가.

이런 터무니없는 네거티브를 다시 꺼냄으로써 적어도 두 가지는 분명해 졌다. 더 이상 네거티브 소재가 남아있지 않다는 것과 이 후보 측이 정말 ‘물타기’에 급해졌다는 것이다.

김남국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리고 사과하기 바란다. 악의적이고 반복되는 허위사실 유포에는 원칙대로 법적 조치가 불가피함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린다.

2022. 2. 6.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부대변인 최지현

 

최양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