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주서영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는 국내를 대표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인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각각 역대 10회 담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제조업 부문에서 1998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0회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1992년부터 매년 실시하며,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수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고객 충성도를 평가하는 조사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담배 부문이 신설된 2006년을 비롯해 2008∼2016년 등 역대 10차례에 걸쳐 담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올해로써 대표적인 두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각각 10번째 담배 부문 1위에 선정된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국내 성인 흡연자들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담배를 생산 및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