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어기선 기자] 해운산업 구조조정 관련 정부와 채권단이 현대상선에 자금투입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산업은행과 채권단이 한진해운에 대한 자금지원 불가 원칙을 고수할 때 “국민혈세 쓸 수 없다”고 천명했는데 현대상선에서도 똑같이 적용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따졌다.

김 의원은 “정부와 채권단이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을 대하는 원칙과 태도가 일관되지 못하다”며 “형평에도 맞지 않을뿐더러, 채권단 스스로 언급했던 원칙에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또 “불과 두 달 전 유동성 3천억 원 지원을 호소했던 한진해운에 대해 ‘형평에 맞지 않는다’며 지원을 거부했던 산업은행이 이제 와서 ‘현대상선이 유일한 국적선사’라며 자금투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은 정책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동성 문제로 한진해운을 법정관리에 보낸 지 불과 두달 만에 현대상선에 대한 자금투입 방침을 수립할 것이었다면, 그 유동성으로 한진해운을 살려낼 수도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산업은행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아직 결정된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의견을 게진할 것은 없다”고 말했다.

현대상선 관계자 역시 “국회의원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라면서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