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주서영 기자] 최근 화장품 광고를 시청하다보면 ‘여성 모델’을 찾기가 하늘에 별 따기인 듯 보인다. 그 이유는 최근 들어 남성 모델이 화장품 광고 시장에 진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화장품 광고는 주로 여성 모델이 장악해왔다. 아름다운 여성이 브라운관에서 화장품에 대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주력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와서 남성 모델들이 그 역할을 대신해주고 있다. 이는 남성 화장품 시장이 1조원 시대를 열고 있고, 그루밍족을 겨냥한 남성 모델들이 발탁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안방극장에서 종횡무진하는 남성 모델들을 통해 여심을 저격하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전용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오딧세이’는 올해 새롭게 ‘블루에너지’ 라인을 야심차게 런칭하며 배우 손호준을 모델로 발탁했다.

손호준은 최근 MBC 주말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에서 정직한 눈빛과 순수한 마음을 가진 인권 변호사 ‘이장고’역을 맡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2836 대한민국 남성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된 블루에너지 라인은 남성 피부와 바다를 오랜 시간 연구해 온 아모레퍼시픽 오딧세이 기술력의 정수가 담긴 제품으로, 모델 손호준을 필두로 젊은 타깃 남성에게 어필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에서 친근한 모습으로 인기를 끌던 손호준이 드라마 출연으로 지적인 매력까지 갖추며 브랜드 호감도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랑(LLang)’은 배우 박보검이 모델로 활약하면서 미소 짓고 있다. 최근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 왕세자 역으로 출연 중인 박보검의 인기가 안방극장을 뒤흔들며 랑의 인지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랑은 광고 모델로는 최초로 남자 배우인 박보검을 발탁했으며, 박보검은 랑의 옴므 라인 ‘젠틀맥스’를 비롯 여성 화장품 라인을 아우르는 대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랑’은 모델 박보검을 통해 브랜드 핵심 타깃인 2030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국내 및 해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배우 마동석은 최근 영화 ‘부상행’에서 상남자 매력을 뽐내며 ‘국민 마초남’ 대열에 합류, 큰 인기를 얻으며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하우스’ 광고 모델로 캐스팅됐다.

마동석은 광고 촬영장에서 평소의 마초 이미지와는 달리 러블리하고 깜찍한 복장으로 등장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랑스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란스'의 남성 라인 '클라란스 맨'은 배우 이상윤과 다시 한 번 인연을 맺었다. 이상윤은 지난 21일 첫 방송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공항가는 길'에서 이상윤의 반듯한 이미지와 연결되는 유쾌하고 단정한 건축학과 시간강사 ‘서도우’ 역을 맡아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 받고 있다. 앞으로 드라마 인기가 더 높아진다면 이상윤의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 간 시너지 효과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닐라코도 개그맨 조세호를 모델로 ‘화이트 웨딩 슬리핑 에센스’를 광고 중이다. 바닐라코 관계자는 “남자 개그맨이 광고에 나오면서 신선하다는 반응이 많았고 트위터 등에서도 이슈가 됐다”며 “판매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말했다.

일본의 유명 화장품 회사인 이세한 그룹의 모공 케어 전문 브랜드인 ‘해서린 바이 엘리자베스’는 국내 출시 100일을 기념해 개그맨 양세형 에디션을 내놓기도 했다.

화장품업계가 남성 화장품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해 남성 모델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또한 여성 화장품 시장에도 남성 모델을 기용함으로써 오히려 여심을 저격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