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롯데칠성음료, 우아한형제들, 코웨이가 각각 청하 스파클링 새 모델 발탁, 종이빨대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물맛 품평회서 최고점 획득 소식 등을 전했다. 

◆롯데칠성음료, ‘청하 스파클링’ 모델에 파친코 배우 김민하 발탁

로제 청하 스파클링 CF컷. 사진=롯데칠성음료
로제 청하 스파클링 CF컷.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별빛 청하 스파클링’과 ‘로제 청하 스파클링’이 배우 ‘김민하’를 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날부터 먼저 선보이는 광고 캠페인은 ‘로제 청하 스파클링’ 및 분홍빛 색감을 감성적으로 전달하며 ‘오늘보다 내일 더 예쁠 너에게’라는 광고의 콘셉트를 모델 김민하와 함께 다양한 구성으로 표현했다.

‘청하 스파클링’의 두 번째 라인업인 ‘로제 청하 스파클링’은 엘더베리 농축액에 천연 적사과향을 더해 청주향과 과일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탄산주로 먼저 선보인 ‘별빛 청하 스파클링’ 보다 단맛을 줄여 더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흩날리는 꽃잎을 표현한 제품 라벨 디자인과 분홍빛을 띄는 제품 패키지 등 감성적인 접근을 통해 ‘로제 청하 스파클링’의 주 소비층인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예쁘다’는 반응과 함께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인기가 늘며 지난해 12월 출시 후 100여일 만에 23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배우 김민하가 갖고 있는 사랑스럽고 당찬 이미지가 ‘청하 스파클링’의 타깃 소비자인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잘 어울려 새롭게 모델로 선정했다”면서 “먼저 선보이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 광고는 주류 제품으론 이례적인 ‘예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의 이미지를 모델과 함께 감성적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판로 막힌 종이빨대 업체 돕는다... 1억원 기부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종이빨대 제조업체를 돕고 소상공인들의 친환경 제품 사용을 장려하고자 우아한형제들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손잡았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0일 서울 영등포구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종이빨대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종이빨대 제조 업체를 지원하고 친환경 제품 사용을 독려코자 1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지난해 11월 일회용품 제한 계도기간 종료에 맞춰 플라스틱 빨대 사용금지 유예기간이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해당 정책은 기약 없이 연기됐다. 생산설비를 확대하고 재고를 대량 생산해 둔 종이빨대업체들은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양사는 우아한형제들이 기부한 1억원과 소상공인연합회에서 마련한 재원 1억원으로 총 2억원어치의 종이빨대를 공동 구매해 이를 소상공인에게 배포키로 했다. 종이빨대업체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상공인들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는 것. 기부금을 통해 구매한 종이빨대는 수요가 높은 소상공인 업종별 단체와 협의체를 구성해 배포할 방침이다.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종이빨대 제조업체에 도움을 드리고, 많은 소상공인들이 친환경 제품도 사용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다”며 “앞으로도 우아한형제들은 친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정수기 물맛 품평회’서 최고점 획득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코웨이의 ‘엘리트 정수기’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8회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에서 정수기 물맛 평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정보 제공을 취지로 매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열리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먹는 샘물과 정수기 제품을 대상으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물맛을 평가하며, 평가 점수에 따라 그랑골드,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엘리트 정수기’와 ‘아이콘 얼음정수기’ 두 제품이 정수기 부문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엘리트 정수기’는 물맛 평가 제품 중 최고점을 받아 가장 물맛이 뛰어난 정수기로 선정됐다.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의 물맛을 평가한 심사위원은 “목 넘김이 깔끔하고 상쾌한 기분과 세련된 물맛을 보여준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이로써 코웨이는 지난 2019년 정수기 물맛 품평회가 시행된 이래, 줄곧 1위 자리를 지키며 5년 연속 최고의 물맛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기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역삼투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한 제품으로, 물 속에 녹아 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세밀하게 걸러내 언제나 최상의 물맛을 제공한다는 평이다.

그랑골드 등급을 획득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도 우수한 필터 성능과 강화된 위생 기능으로 뛰어난 물맛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코웨이 얼음정수기 최초로 4중 UV 살균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미국식품의약국(FDA) 테스트를 통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지난 2009년부터 정수기 물맛에 대한 연구를 시작해 업계 최초로 물맛 연구소를 개설하는 등 과학적 분석을 기반으로 물맛에 대한 속성을 정의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기준을 수립해왔다”며 “앞으로도 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물맛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규미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