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리뉴얼 기념 이벤트
우리은행, 6% 제공 투게더 적금 출시 및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 초저금리 특별대출 고객 대상 이벤트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은행들이 3월 셋째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하나은행은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리뉴얼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우리은행은 연 최고 6% 이자를 제공하는 ‘투게더 적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은 초저금리 특별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리뉴얼 기념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팬들을 위한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상품을 리뉴얼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팬들을 위한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상품을 리뉴얼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팬들을 위한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상품을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5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새롭게 바뀐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은 우대금리가 기존보다 0.5%p 상향되어 최대 연 4.5%의 금리(2024.3.14 기준, 세전)를 제공하며, 월 3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은 ‘대전하나시티즌’의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적금 만기이자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전하나티즌’에 후원할 수 있는 상품으로 지난해 7월 출시됐다.

리뉴얼을 기념해 하나은행은 오는 5월 31일까지 ‘다함께! 더 뜨겁게! ON 대전하나시티즌 개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111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아울러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위해 대전하나시티즌 유니폼,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으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대전하나시티즌 팬클럽’에 가입한 경우 경품 당첨 확률을 높여 재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하나은행은 16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홈 개막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추첨이 진행되며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부스 등 대전 월드컵경기장을 찾은 축구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아시아 명문구단으로의 도약을 추구하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선전을 위해 축구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승리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상품과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최고 연 6% 제공하는 ‘우리 투게더 적금’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최고 6%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WON뱅킹 전용‘우리 투게더 적금’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최고 6%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WON뱅킹 전용‘우리 투게더 적금’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최고 6%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WON뱅킹 전용‘우리 투게더 적금’을 출시하고, 이와 관련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리 투게더 적금’은 자유 적립식 상품으로 월 5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며 저축 기간은 6개월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3%에 추천코드별 모집인원에 따라 최고 3%의 우대금리가 주어지는 모집형 예금상품이다.

이 상품 모집을 희망하는 개인이라면 누구든 우리WON뱅킹에서 추천코드를 발급받고 이를 가입 희망자들과 공유하면 된다. 해당 추천코드로 가입한 모두에게 동일한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모집인원별 우대금리는 2~5명 1.5%, 6~14명 2.0%, 15~29명 2.5%, 30명 이상 3.0%가 적용된다.

추천코드별 모집인원은 최대 50명으로 ‘우리WON뱅킹’내 ‘저축관리’에서 코드별 모집인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천코드를 받은 가입자는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코드를 공유할 수 있지만 추천코드는 최초 발급일로부터 14일까지만 유효하다.

이와 함께 ‘우리 투게더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해당 상품 가입과 추천코드를 소개한 가입자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 페이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추천코드별 가입자가 6명 이상인 선착순 100개 그룹을 선정, 백화점 상품권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투게더 적금은 추천코드를 공유해 모두 함께 우대금리를 받는 공유형 상품”이라며 “추천코드 나눔으로 금융상품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우대금리도 받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초저금리 특별대출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이 소상공인 고객의 자산증대 지원을 위해 ‘초저금리 특별대출 고객 예·적금 특별 금리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소상공인 고객의 자산증대 지원을 위해 ‘초저금리 특별대출 고객 예·적금 특별 금리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오는 4월 30일까지 코로나19를 어렵게 극복한 소상공인 고객의 자산증대 지원을 위해 ‘초저금리 특별대출 고객 예·적금 특별 금리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0년 초저금리 특별대출을 지원받았던 고객(전액상환 고객 포함)이 비대면채널을 통해 주거래기업부금(정기적립식) 또는 ‘#All4biz예금’(실세금리정기예금)을 특별 금리우대 조건을 충족해 가입하면 고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주거래기업부금(정기적립식)은 월부금 1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만기 12개월로 가입한 선착순 3500명에게 특별 금리우대 5.8%p를 제공한다. 특별 우대금리와 상품 우대금리 0.1%p를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9.5%(가입기간 1년, 3월 15일 세전 기준)이다.

‘#All4biz예금’(실세금리정기예금)은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 만기 12개월로 가입한 선착순 1500명에게 특별 금리우대 2.5%p를 제공한다. 특별 우대금리와 상품 우대금리 0.35%p를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6.0%(가입기간 1년, 3월 15일 세전 기준)이다.

또 기업은행은 오는 6월 28일까지 초저금리 특별대출(간편보증) 기간연장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보증료를 최대 20%까지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증료 지원대상은 최근 6개월 이내 IBK 사업자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으로 ‘IBK BOX’를 통해 초저금리 특별대출(간편보증) 기간연장을 신청하고, IBK 사업자 신용카드로 보증료를 결제하면 보증료의 최대 20%(최대 5만원)를 지원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 고객의 자산증대를 지원하고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