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최양수 기자] 14일 통신업계에서는 KT의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LG유플러스의 디지털통신 플랫폼 ‘너겟(Nerget)’ 3월 전용 멤버십 혜택 공개 등 소식이 전해졌다.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이미지. 사진=KT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이미지. 사진=KT

KT가 오는 15일부터 ‘로밍 데이터 함께ON’ 이용 가능 인원을 기존 본인 포함 3명에서 5명까지 대폭 확대하고, ‘로밍 데이터 함께ON 글로벌’ 상품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늘린다고 14일 밝혔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1명만 로밍을 신청하면 KT모바일을 사용하는 가족·친구 최대 4명까지 요금부담 없이 데이터 로밍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여행을 같이 가는 동반자 유형과 관계없이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아시아/미주(지원국가 45개) ▲글로벌(지원국가 118개), 두 가지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글로벌’ 상품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확대해 상품성을 크게 개선했다.

특히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이나 등 국가 방문 시 더욱 큰 혜택이 될 전망이다. ‘글로벌’ 상품은 제공 데이터를 확대해 3GB(15일), 6GB(30일), 9GB(30일) 총 3가지 상품으로 준비했다.

로밍 이용 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는 1GB 단위로 충전해 추가 사용할 수도 있다. 충전 요금 또한 기존 대비 약 50% 수준으로 대폭 인하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통화요금 수준(1.98원/초)으로 해외에서 음성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로밍ON’ 서비스에 대한 대상 국가를 확대해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 46개국에 ▲네덜란드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유럽 4개국을 추가해 총 5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50개국은 로밍 이용고객 기준 약 95%를 커버하는 수준이다.

해외 음성 통화 서비스 ‘로밍ON’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앱) 설치 및 신청 절차 없이도 해당 국가를 방문하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된다. 국내와 동일하게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서비스로 많은 고객들이 이용 중에 있다.

또 모바일 요금제 5G 스페셜/베이직 이상을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 로밍 신청 없이도 해외에서 데이터 로밍(무제한, 최대 100Kbps 속도제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최대 3Mbps 속도제어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 디지털 통신 플랫폼 ‘너겟’, 3월 전용 멤버십 혜택 공개

LG유플러스 모델이 ‘올인패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올인패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디지털통신 플랫폼 ‘너겟(Nerget)’이 3월 전용 멤버십 혜택으로 전국 CGV와 올리브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인패스(All-in Pass)’를 제공한다. 너겟을 통해 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올인패스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체감할 수 있다.

너겟은 통신 생활에 대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통신 플랫폼이다. ‘엑스템’은 매월 새로운 컨셉의 로컬 경험을 할 수 있는 무료 또는 할인쿠폰 등의 패스를 제공하는 너겟의 전용 멤버십 혜택이다.

3월 엑스템 혜택인 올인패스는 CJ가 운영하는 제휴처 21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CJ기프트카드’와 전국 1500여개 다이소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중 하나를 제공한다. 너겟을 통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한 지 14일이 경과된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달받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품권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엑스템 신청은 다음 달 19일까지 가능하며, 전달받은 상품권은 4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고객을 위한 엑스템은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이후 ▲연남동과 연희동 일대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연연 패스’(10월) ▲서울 로스터리 카페 7곳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카페 패스’(11월) ▲대학로 연극 무료 초청과 할인을 제공하는 ‘대학로 연극 패스’(12월) ▲미술관 전시회 무료 초청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미술·전시 패스’(1월) ▲초콜릿·캔들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DIY 키트 패스’(2월) 등을 진행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맛집, 카페, 공방, 전시, 공연 등 M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매월 새로운 엑스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험의 확장을 통해 너겟을 단순한 통신 서비스가 아닌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최양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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