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롯데칠성음료, 동원F&B, 오비맥주가 각각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출시, 덴마크 하이 요쿠르트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 네이버 해피빈과 환경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식 등을 전했다.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출시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제로 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는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제로슈거’의 지속적인 인기와 디카페인 음료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이번 신제품을 선보인다.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은 칼로리와 카페인 부담은 줄이고, 기존 펩시 제로슈거의 산뜻한 라임 향과 짜릿한 탄산은 그대로 담았다.

지난 2021년 1월 출시된 펩시 제로슈거는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량 약 12억캔(250mL 환산 기준)을 돌파하며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출시를 통해 제품군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패키지는 지난달부터 새롭게 바뀐 펩시 로고가 적용됐으며 용량은 355mL다. 금색 띠 위에 ‘제로 슈거’, ‘제로 카페인’ 문구를 표기해 제품 특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은 물론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펩시 제로슈거의 인기에 힘입어 카페인 함량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준비했다”라며 “펩시 모델 ‘아이브’와 함께 하는 광고 온에어 및 펩시 신규 로고 적용 등을 통해 더 새로워진 펩시만의 즐거움을 전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1초에 한 개 이상씩 팔린 셈이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가 출시 초기부터 흥행한 요인으로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것이 꼽힌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춘 것도 특징이다.

동원F&B는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 매출 300억 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워낸다는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당 함량까지 낮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발효유를 선보여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네이버 해피빈과 환경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이미경 네이버 해피빈 팀장(왼쪽), 이은아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사가 11일 서울 오비맥주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이미경 네이버 해피빈 팀장(왼쪽), 이은아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사가 11일 서울 오비맥주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기부 포털사이트 네이버 해피빈과 환경 프로젝트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서울시 강남구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은아 이사, 네이버 해피빈 이미경 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비맥주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올해 해피빈 굿액션을 실시하여 환경과 자연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한 기부금을 마련,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은아 이사는 “오비맥주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다방면으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해피빈과의 협업을 통해 환경 문제 인식과 공감대를 넓혀가고 소비자의 참여도 이끌어 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몽골의 사막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푸른아시아’와 함께 2010년부터 15년째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 지역에 나무 심기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금까지 오비맥주가 심은 나무는 4만6000그루에 달한다.

오비맥주는 몽골 내 조림사업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과 사막화 방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3년 몽골 자연환경부 장관의 감사패를 받았다. (사)푸른아시아와 함께한 몽골 조림 모델은 2014년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로부터 ‘생명의 토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손규미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