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100가구·생애최초 49가구 등 실수요자 물량 제시…12일 청약
중도금 전액 무이자·계약금 정액제…“합리적 가격에 ‘내집마련’ 가능”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조감도. 사진=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조감도. 사진=두산건설

[뉴스워치= 박현 기자] 두산건설은 자사의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이 오는 12일 특별공급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특별공급 물량이 많은 만큼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이번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총 568가구 중 절반에 가까운 274가구를 특별공급한다. 이 중에서도 ▲신혼부부 100가구 ▲생애최초 49가구 등의 비중이 높아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로 ‘내집마련’을 준비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별공급 청약가격 요건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 청약통장 가입기간과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을 충족한 경우 접수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은 항목별로 ▲기관 추천,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6개월 이상 ▲생애 최초, 노부모 부양 12개월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74㎡ 568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66가구 ▲59㎡B 127가구 ▲74㎡A 50가구 ▲74㎡B 25가구 등 중소형 평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인근 지하철 에버라인 삼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청약 일정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경과, 예치금액을 충족한 경우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실거주의무도 적용받지 않는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이 ‘골프 8학군’으로 불리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만큼 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 인근 소재 견본주택에는 퍼팅연습장이 준비돼 있으며, 오는 10일 오전 10시~오후 5시 무료 퍼팅레슨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골프왕’에서 활약했던 박진이 프로와 유튜브 채널 ‘최예지 골프TV’의 최예지 프로가 레슨을 진행하며 드라이버, 퍼터, 캐디백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와 퍼팅 성공 시 상품을 증정하는 퍼팅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견본주택 방문객 대부분이 상담을 받은 만큼 청약에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현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