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인터배터리 2024 전시 부스 모습. 사진=최양수 기자

[뉴스워치= 최양수 기자] 국내·외 유수 전지기업이 대거 참여한 전시회이자 세계 3대 전지산업전시회의 하나인 ‘인터배터리 2024’(InterBatery 2024)가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까지 사흘간에 걸쳐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A홀, B홀, C홀, D홀, E홀, PLATZ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주요 배터리 및 소재·장비·부품 관련 전세계 18개국 총 579개 글로벌 배터리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역대 최대인 1896개 규모의 전시 부스에 다양한 배터리 신제품부터 미래 혁신 신기술까지 배터리의 모든 것을 전시했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540㎡(제곱미터) 규모로 전시공간을 마련, 자체 개발한 파우치형 셀투팩(Cell to Pack·CTP) 기술과 IT(정보기술) 기기용 미드니켈 소형 파우치 셀 등을 처음 공개했다.

전시 부스에는 실제 자동차의 하단 뼈대와 비슷하게 제작된 목업(mock-up)에 셀투팩 적용 배터리를 장착한 전시품을 공개했다.

셀투팩 기술은 기존 배터리 구성에서 모듈 단계를 제거, 팩에 직접 셀을 조립하는 기술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가벼운 무게가 장점인 파우치 셀에 특화된 셀투팩 기술을 개발하고 현재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기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를 더욱 고도화한 ‘배터리 관리 토탈 솔루션(BMTS·Battery Management Total Solution)’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팩 및 BMS 기술이 모두 적용된 일본 ‘이스즈(ISUZU)’의 첫 전기 상용차인 ‘엘프 미오(ELF mio) EV 트럭 ▲리튬인산철배터리(LFP·Lithium iron phosphate) 표준화 전력망 에너지저장장치(ESS·Energy Storage System) 첫 번째 제품인 ‘JF1 DC-링크(Link)’ ▲주택용 ESS 신제품 ‘엔블록(enblock) S’ ▲전고체 전지와 리튬황 전지 및 리튬메탈전지 등도 전시됐다.

최양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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