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공식후원 나서
하나은행, ‘2024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 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 그린포스팀과 고객초청 당구대회 개최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금융사들이 각종 스포츠 현장에서도 열일하며 눈길을 끈다. 우리금융은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공식후원하며, 하나은행은 ‘2024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 서비스 오픈을 알리며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런가 하면 NH농협은행은 ‘그린포스 당구팀’과 함께 고객들을 초청해 당구대회를 연다.

우리금융,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공식후원

우리금융그룹이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공식 후원한다.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공식 후원한다.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공식 후원한다고 5일 밝혔다.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는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개막 2연전으로 3월 20일~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다.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나라 야구선수들이 소속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헬멧에 로고를 부착하고, 경기장 곳곳에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인 우리은행과 우리카드의 로고를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극대화한다. 또 우리 WON뱅킹 티켓 이벤트를 통해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활용한 마케팅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올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우리금융의 대표 캐릭터 ‘위비 프렌즈’를 활용한 홍보부스를 운영, 4일(3월 17일~18일, 20일~21일) 6경기 동안 현장을 방문하는 야구팬들에게 위비 프렌즈의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종룡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은 골프, 근대5종, 수영, 농구, 배구, e스포츠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우리나라 우리 선수들을 지원해왔다”며 “MLB 서울 시리즈 후원을 계기로 우리나라 우리금융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고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2024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2024 정규리그 홈경기 예매 서비스를 7일 13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2024 정규리그 홈경기 예매 서비스를 7일 13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2024 정규리그 홈경기 예매 서비스를 7일 13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이와 함께 개막전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2024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문화’ 카테고리의 티켓예매 메뉴에서 시즌권구매자(3/7, 13시 티켓예매 오픈), 일반예매자(3/8, 13시 티켓예매 오픈)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간편하게 일반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전하나시티즌과 강원FC와의 3월 16일 홈 개막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홈 개막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최신형 게이밍 노트북, 스타일러, 아이패드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만14세 이상의 하나원큐 회원이라면 누구나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또 홈 개막전 현장에서는 포토존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부스, 푸드트럭 등 축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하나은행은 지난 1월 11일부터 약 한 달간 ‘하나원큐’ 앱을 통해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원큐패스)’ 판매를 진행했다. 당시 시즌권은 판매개시 4분만에 지난 2023 시즌 총 판매량을 돌파했으며, ‘2024 시즌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선착순 시즌권 구매 이벤트는 판매개시 1분만에 종료되며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또 하나은행은 지난달 26일 K리그 팬카드인 ‘K리그 축덕카드 시즌2’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K리그 축덕카드’로 입장권 구매시, 신용카드 장당 5천원, 체크카드 장당 3000원, 대전하나시티즌 MD샵 5%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 시즌에 이어 ‘2024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또한 ‘하나원큐’ 앱을 통해 편리하게 예매 가능하다”며 “아시아 명문구단으로의 도약을 기원하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선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하나은행 또한 다양한 팬 친화 콘텐츠 마련을 통해 팬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고객 초청 당구대회 개최

NH농협은행이 오는 18일 제주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당구대회를 개최한다.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오는 18일 제주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당구대회를 개최한다.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오는 18일 제주시 소재 제주당구클럽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당구대회를 개최한다.

7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 행사는 NH농협은행의 ‘고객과 함께하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올해는 그린포스 당구팀을 초청해 당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제주 관내 농협은행 고객 중 40여명의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또 PBA월드챔피언인 조재호 프로, 23-24시즌 랭킹 1위 김민아 프로 등 그린포스 당구팀 전원이 참석해 원포인트 레슨, 묘기당구 시현, 팬사인회, 경품추첨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로 고객들에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석용 행장은 “당구를 사랑하는 전국의 당구팬들에게 스타 프로선수와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 드리겠다”며 “다양한 스포츠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행복을 드리고 사랑받는 농협은행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올해를 고객과 함께하는 재능기부의 원년으로 삼아 직접 운영하는 프로당구, 테니스, 소프트테니스, 남자골프 등의 다양한 종목을 활용한 재능기부 활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