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천원의 아침밥’ 일환으로 대학교서 아침밥 행사 개최
하나금융, 고객·임직원과 의류기부 캠페인…2020년부터 지속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KB금융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KB금융은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제공하는 행사를 개최했고, 하나금융그룹은 고객 및 임직원들이 함께 하는 의류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KB금융,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 개최

KB금융그룹이 4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를 개최했다.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4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를 개최했다.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4일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 일환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를 개최했다.

KB금융은 이날 대학생들이 교내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5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식권을 배부하고, 자체 제작한 커피차를 식당 앞에 배치하여 800명에게 모닝커피를 제공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10명 중 6명이 아침밥을 거르고 있을 정도로 결식률이 높은 청년층들이 1천원의 가격에 부담 없이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부·전국 지자체·대학교가 힘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 중인 사업이다.

KB금융은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KB 국민함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첫 번째 프로그램인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KB 마음가게’에 이어 지난 1월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에 동참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이용 학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지만 재정 부담 등의 사유로 모든 학생들에게 충분한 식사를 제공해 주지 못하고 있는 전국 각 지역의 대학교에서 총 100만명 분의 아침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수업 듣기 전에 들러 부담 없이 아침식사를 할 수 있어 건강도 챙길 수 있고, 학업의 집중력도 향상될 것 같다”며 “더욱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가 꿈과 희망을 위해 열심히 미래를 그려나가는 청년층들에게 작은 응원의 메시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KB금융은 정부 정책에 발맞춰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실시

하나금융그룹이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22일까지 전개한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22일까지 전개한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자원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실시하는 ‘해봄옷장’은 다가오는 봄맞이 옷장 정리를 통한 의류 기부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지난 2020년부터 시작했다. 누적 기부 물품 수 3만3191점, 참여 인원 2392명에 달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 캠페인으로 손꼽힌다.

이번 ‘해봄옷장’은 을지로, 명동, 청라, 여의도, 강남 사옥 등 하나금융그룹의 모든 사옥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을 통해 임직원 및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로그인하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신청과 무료 택배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가까운 하나은행 및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등 전국 그룹사 영업점을 통해서도 의류 기부 접수가 가능하고,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을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의류 및 오염되지 않은 가방과 인형이며, 선별작업을 거쳐 비영리 공익 재단을 통해 판매된다. 수익금 전액은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인근 소상공인들도 기부에 적극 동참하기로 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하나금융그룹은 기부 참여자를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인의 SNS에 인증 사진과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그룹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같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상생의 의미와 함께 자원의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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