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롯데웰푸드, 현대백화점, 쿠팡이 각각 제로캔디 2종 출시, 고객 참여형 작가 프로젝트 진행, 차량관리 용품 대폭 할인 소식 등을 전했다.

◆롯데웰푸드, 화이트데이 겨냥 ‘제로 캔디’ 2종 출시

사진=롯데웰푸드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캔디류 신제품 2종 ‘제로 레몬민트 캔디’, ‘제로 페퍼민트 캔디’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설탕과 당류 없이 천연 감미료 자일리톨을 사용한 캔디 제품이다.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은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시장 공략을 위해 제로 브랜드의 라인업을 본격 확대해 나가고 있다.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들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비전에 걸맞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제로 캔디 2종(레몬민트, 페퍼민트)은 디저트를 선택할 때도 당류에 대한 부담이 낮은 제품을 선호하는 2030 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 식사 후, 양치질 후, 취침 전에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자일리톨 캔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점에 주목해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롯데웰푸드 스위트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온라인 채널 전용 ‘제로 캔디 2종 선물세트’를 판매 중에 있다. 눈길을 끄는 알록달록한 패키지 안 제로 레몬민트 캔디 2개입과 제로 페퍼민트 캔디 2개입 구성으로, 소중한 인연에게 마음을 전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제로 캔디 2종은 오는 4월부터 편의점을 포함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 당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단맛을 위해, 천연 감미료 자일리톨을 사용하여 개발한 제로 캔디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트렌드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무설탕 디저트 카테고리를 계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서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진행

제4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 대표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제4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 대표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6월 30일까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제4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UN-PRINTED IDEAS)’ 전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진행하는 ‘언-프린티드 아이디어’는 현대백화점과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진행하는 문화예술지원의 일환으로, 아직 출판되지 않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지닌 그림책 작품들을 대중에 소개하는 작가 지원 프로젝트다. 앞서 지난 2017년에 1회 전시를, 2019년에 2회 전시를, 2022년에 3회 전시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소라·연영·콩스탕 조이 등 총 7명의 그림책 작가 작품을 소개한다. 이들은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그림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올 초 최종 선발된 작가들로, 1년 동안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된 작품들을 이번 전시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전시 그림책 내용은 ‘친구’, ‘자연과 사람’, ‘글이 없는 그림책’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대표 작품은 신소라 작가의 ‘너에게 쓰는 편지’와 전지나 작가의 ‘울지마’ 등이 있다.

다양한 전시 관련 활동도 준비했다. 여러 가지 동물 손 인형으로 연극 놀이를 하거나, 관람객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모아 대형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등 14개 활동을 기획해 전시장 내부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끈을 활용해 신체 놀이를 하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 ‘끈끈한 우리’, 미술 재료의 소재를 공부하며 나만의 크레파스를 만드는 예술 창작 프로그램 ‘이상한 재료실’ 등 다채로운 전시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과 함께 작가들의 작품을 선정하고 그 작품의 출판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예술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예술성을 담은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쿠팡, 봄나들이 대비 차량관리 용품 대폭 할인…‘쿠팡모터스 3월 페어’ 진행

사진=쿠팡
사진=쿠팡

쿠팡은 봄맞이 드라이브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차량관리 및 정비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3월 페어’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불스원, 더클래스, 로드몬스터, 카템, 카렉스, 소낙스 등 자동차용품 베스트 브랜드 50여곳이 참여해 미세먼지 및 황사 대비 차량용 에어컨 필터 및 소모품, 인기 세차 아이템 등 60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불스원 발수코팅 워셔액 ▲메이튼 안드로이드오토/카플레이 ▲하나필터 활성탄 자동차 에어컨필터 ▲블로웨일 요소수  ▲더클래스 세차용품 세트 ▲소낙스 차량세정제 등이 있다.

와우회원 대상으로는 최대 1만5000원 할인쿠폰 발급 및 대표 인기상품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을 용도별로 구분해 모아볼 수 있는 테마관을 따로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먼저 봄시즌 맞이 차량용품 테마관 부터, 차량가전 IT용품(블랙박스·하이패스·무선충전거치대), 세차용품(실내·실외·광택·엔진룸·휠클리너 등), 소모품(와이퍼·에어컨필터), 차량 정비용품(첨가액·워셔액·부동액·배터리 보충수·요소수), 차량 인·익스테리어용품(카매트·대시보드커버·쿠션) 테마관 등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쿠팡모터스’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가족과 봄나들이를 앞두고 차량 관리용품을 마련하려는 고객분들께 이번 기획전이 좋은 선택지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손규미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