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석 신임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진=아시아나항공
원유석 신임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진=아시아나항공

[뉴스워치= 최양수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3월 1일부로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인사에서 사장 1명, 전무 2명, 상무 7명 등 총 10명 규모의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아시아나항공 원유석 대표는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임수성 전략기획본부장, 오윤규 화물본부장은 각각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했다. 수석부장 7명은 상무로 승진했다.

주요 보직 이동으로는 안전보안실장 류재훈 전무, 서비스본부장 조영석 전무, 경영관리본부장 김진 상무, 여객본부장 임선진 상무, 정비본부장 이중기 상무가 각각 선임됐다.

또 에어부산, 아시아나IDT, 아시아나에어포트, 에어서울 등 4개 자회사 대표 포함 임원 인사도 함께 실시했다. 에어부산 대표에는 두성국 아시아나항공 부사장, 아시아나에어포트 대표에는 장경호 아시아나항공 전무, 아시아나IDT 대표에는 김응철 전무가 각각 승진 선임됐고, 에어서울 대표에는 선완성 아시아나항공 상무가 선임됐다.

아시아나항공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 내실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로 아시아나항공의 변함없는 경쟁력 유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해외 경쟁당국의 기업결합 승인을 위한 사전적 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아시아나항공 2024년 정기 임원 승진 인사 명단 - 2024년 3월 1일字 人事

◆ 아시아나항공
△사장
- 원유석
△전무
- 임수성, 오윤규
△상무
- 배인석, 서성진, 전상현, 문정석, 유현우, 곽호진, 이병수

◆ 에어부산
△부사장
- 두성국

◆ 아시아나에어포트
△전무
- 장경호
△상무
- 박병창

◆ 아시아나IDT
△전무
- 김응철

최양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