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GS25,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업계가 자체 페이 간편 결제 사용률 1위, 상품 경쟁력 극대화한 간편식 시리즈 출시, 인기 캐릭터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5종 출시 소식 등을 전했다.

◆ GS Pay 간편 결제 사용률 1위... “혜택 강화해 로열 고객 늘린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편의점 GS25는 자체 페이인 'GS Pay’가 지난달 간편 결제 수단 중 사용률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GS Pay는 지난 2021년 8월 론칭한 GS리테일이 선보인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이 GS Pay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연동하면 클릭 한 번에 GS25, GS더프레시, GS샵 등 GS리테일의 모든 브랜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GS Pay로 상품을 결제할 경우 GS&POINT 2% 적립(계좌 결제 시), 행사상품 추가 할인 등의 혜택도 다양하다.

GS25는 결제의 편의성, 안전성, 매월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들을 비롯해 편의점, 슈퍼마켓, 홈쇼핑을 잇는 통합적 록인(Lock-in) 효과가 GS Pay의 사용 빈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GS Pay의 1월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4% 신장하는 등 2배 넘게 증가했다. 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GS Pay를 사용한 고객들은 미사용 고객 대비 결제 횟수가 103% 이상 높았으며, 연령 별 구성비는 20대 28.3%, 30대 29.9%, 40대 27.5%, 50대 9.6%, 기타 4.7%로 나타났다. 앱과 간편 결제 사용에 익숙하고 편의점 행사 상품과 할인 혜택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가 가장 높은 사용률을 보였다.

GS25는 GS Pay가 고객의 점포 방문 빈도를 높여 매출 상승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결제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쇼핑 정보 제공과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여 GS Pay 사용 고객을 더욱 확대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신속한 결제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GS Pay가 고객들에게 호응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GS Pay만의 특별하고 차별화된 행사를 더욱 강화하고 제휴 영역도 확장해 로열 고객 확보 및 유지에 속도를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 CU, 크기·중량·품질 높인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사진=BGF리테일
CU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사진=BGF리테일

CU가 간편식 전 품목을 대상으로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한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16종을 순차적으로 내놓는다고 26일 밝혔다.

CU 압도적 간편식은 크기, 중량, 품질 세 가지 모두 압도적으로 월등한 수준이라는 콘셉트를 이름에 담았다.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을 비롯해 특히 3월 대학가 개강과 봄나들이로 수요가 높은 안주 형태 도시락과 샐러드, 디저트 샌드위치까지 대규모의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이번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로는 총 6종의 도시락이 출시된다. 먼저 정식 도시락 2종은 압도적 크기의 메인 토핑이 특징이다.

크닭 정식은 큼지막한 훈제 닭다리를 볶음밥 위에 통으로 올렸으며, 햄치즈카츠 정식은 두툼한 햄치즈 돈까스를 푸실리 파스타, 소시지 등과 즐길 수 있다.

또한 개강 시즌마다 간단한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 상품들의 판매가 급증하는 것에 맞춰 4종의 닭강정 도시락도 준비했다. 기존 자이언트 닭강정 도시락을 15% 증량해 순살 치킨 한 마리 분량에 버금가는 600g으로, 성인 2인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과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압도적 샐러드 2종은 지중해식 올리브 타페나드 소스와 비건 식재료인 병아리콩을 튀긴 팔라펠 등을 사용했다. 샐러드 전문점 대비 반값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즐길 수 있다.

디저트형 샌드위치 2종에는 최대 17% 함량의 유크림을 넣어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높였으며, 압도적 삼각김밥 2종에는 기존 빅 사이즈 삼각김밥 대비 30% 가량 더 많은 토핑을 넣었다. 이밖에 줄김밥 2종과 햄버거 2종도 내놓는다.

CU는 이번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3월 내내 풍성한 행사를 펼친다. 먼저 증정 행사로는 크닭, 햄치즈카츠 정식 도시락 2종 구매 시 컵라면 6종 중 1개를 무료 증정하며, 닭강정 도시락 4종을 구매하면 페트 탄산음료를 준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식비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 의견들을 반영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편의점 간편식의 수준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 MZ세대 겨냥...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5종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이제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요즘 대세 캐릭터 ‘빵빵이’와 ‘옥지’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간편식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김밥’, ‘삼각김밥’ 등 총 5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8일에는 ‘빵빵이땡초김밥’과 빵빵이땡초유부말이’ 2종을 선보인다. 빵빵이땡초김밥과 빵빵이땡초유부말이는 땡초의 알싸한 매운맛과 불고기의 달달함이 조화를 이루는 반전 있는 맛이 특징이다.

땡초소스에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어 알싸하고 화끈한 매운맛이 느껴지는 볶음밥에 달달한 간장양념의 불고기를 듬뿍 넣어 입안 가득 느껴지는 맵단의 조화가 돋보인다. 기호에 따라 김밥이나 유부말이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매운맛이 연상되는 빵빵이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담은 패키지는 빵빵이의 일상 이주용 작가가 직접 패키지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콘텐츠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렸다.

내달 5일과 12일에는 ‘옥지의 치즈김밥’과 ‘빵빵이삼각김밥’ 2종도 출시한다. 옥지의 치즈김밥은 옥지를 연상시키는 노란치즈와 계란지단채로 햄과 단무지, 당근채, 맛살 등 각종 재료를 감싸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그 사이로 느껴지는 매콤한 할라피뇨 체다치즈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치즈가 생각나는 노란옷을 입은 옥지의 모습을 담은 패키지를 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빵빵이삼각김밥’ 시리즈는 두 가지 맛을 세트로 구성한 상품으로 5일에는 ‘빵빵이삼각김밥 불닭콘치즈&치킨마요’를, 12일에는 ‘빵빵이삼각김밥 우삼겹마라&참치마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손규미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