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최양수 기자] 23일 건설업계에서는 현대건설의 THE H(디에이치) 브랜드 필름 ‘HIGH-END RESIDENCE NEW ERA’ 공개와 허윤홍 GS건설 대표의 임직원들과 스키 행사를 통한 소통경영 강화, DL건설의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주택전시관 개관 등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 필름 공개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 필름 이미지.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 필름 이미지.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프리미엄 아파트를 표방하는 디에이치의 브랜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실체적인 브랜드 가치 전달에 나섰다.

현대건설이 지난 21일 디에이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브랜드 영상 ‘HIGH-END RESIDENCE NEW ERA’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디에이치의 브랜드 콘셉트인 ‘단 하나의 완벽함’을 주제로 제작됐다.

이번 영상은 디에이치 브랜드의 핵심가치인 ‘고유한 희소성’, ‘독립된 편의성’, ‘예술적 심미성’이 실제로 구현된 디에이치 5개 단지(디에이치 아너힐즈,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라클라스, 디에이치 자이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의 단지별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등을 조명함으로써 차별화된 경험과 주거 문화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는 평가다.

실제 입주 단지에서 촬영한 이번 영상은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과 조경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여러 일상을 담아냈다.

이번에 공개한 디에이치 브랜드 필름은 유튜브 공개 이틀 만에(2월 23일 기준) 165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고품격 주거 공간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허윤홍 GS건설 대표, 임직원들과 스키 타며 소통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지난 17일 임직원들과 강원도 춘천시 엘리시안 강촌에서 스키행사를 진행했다. 사진=GS건설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지난 17일 임직원들과 강원도 춘천시 엘리시안 강촌에서 스키행사를 진행했다. 사진=GS건설

GS건설은 허윤홍 대표가 취임 이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직원들과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GS건설은 지난 17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에서 허윤홍 대표와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 스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입사 3년차 이내 현장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위주로 신청을 받아 토요일에 진행됐으며, 오전에는 자유롭게 스키를 즐기고 점심에 한자리에 모여 대표와 임직원 및 가족들이 식사를 하는 일정으로 마련됐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대표와 함께 리프트를 타고, 점심식사를 함께하는 과정에서 격식없이 다양한 대화를 주고받았다.

이어 21일에는 ‘최고경영책임자(CEO·Chief Executive Officer)와 함께하는 배구 경기 관람’ 행사가 마련돼 게시판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된 임직원들과 허 대표가 퇴근 후 경기를 관람하며 함께 응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앞서 허 대표는 취임 후 사내게시판에 올린 인사글을 통해 임직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현장경영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즉 “경영진과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의 마련이 필수적”이라며 “구성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그 목소리가 사업 의사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소통경영의 일환으로 허 대표는 지난해 10월 CEO 취임 이후 꾸준히 임직원들과 소통에 힘쓰며, 현장의 소리를 중시하는 ‘현장경영’에 집중하고, 매달 초 ‘안전 점검의 날’ 행사에 참석해 안전과 품질을 중시하는 사내문화조성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현장중심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DL건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주택전시관 개관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투시도. 사진=DL건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투시도. 사진=DL건설

DL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29블록(마전동 산 126-2일원)에 조성될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한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20층, 11개동, 전용면적 84~119㎡, 총 732세대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면적 타입은 ▲84㎡A 296세대 ▲84㎡B 114세대 ▲84㎡C 74세대 ▲84㎡D 36세대 ▲99㎡A 55세대 ▲99㎡B 37세대 ▲119㎡A 30세대 ▲119㎡B 30세대 ▲119㎡C 30세대 ▲119㎡D 30세대로 구성됐다.

이날 주택전시관 개관을 시작으로 오는 3월 4일 특별공급, 5일 1순위, 6일 2순위 등의 순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이후 12일에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며 26일부터 29일까지 정당계약이 이뤄진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경과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만 19세 이상일 경우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등의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 84㎡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되며 전용 99㎡와 119㎡는 100% 추첨제로 진행된다. 전체 금액 중 60%에 한하는 중도금의 경우 이자후불제로 진행한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곳으로, 이에 따라 합리적인 금액에 공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검단신도시에 위치했다. 주택전시관은 인천 서구 원창동 381-1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2026년 7월 예정이다.

최양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