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오리온, 대상, 홈플러스 등이 초코파이 하우스 출시, 인디안 커리 브랜드 런칭, 니토리 홈플러스 최초 입점 소식 등을 전했다.

◆ “마시멜로 대신 크림 품었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2종 출시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지난 1974년 ‘초코파이情’ 출시 이후 처음으로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품은 ‘초코파이 하우스’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초코파이 하우스는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크림 속에 잼을 넣어 만든 마블링 크림이 진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초코잼을 더해 진하면서도 풍성한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코 앤 크림’, 카카오 케이크와 상큼달콤한 딸기잼의 조화가 일품인 ‘딸기 앤 크림’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2016년 처음으로 자매품인 ‘바나나’를 선보인 데 이어 ‘딸기’, ‘수박’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발맞춰 색다른 맛과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오리지널 포함, 총 25종의 초코파이를 판매하며 글로벌 파이로드를 넓혀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50년 동안 유지해온 마시멜로 초코파이에 처음으로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파격적으로 변신한 만큼,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2030세대들의 디저트 간식으로 인기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상, 영국 1위 인디안 커리 브랜드 ‘파탁스’ 국내 단독 론칭

파탁스 쿠킹소스 4종. 사진=대상
파탁스 쿠킹소스 4종. 사진=대상

대상이 영국 No.1 인디안 커리 브랜드 ‘파탁스(Patak’s)’와 국내 단독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 판매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로 인해 그동안 해외직구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파탁스 제품들을 더욱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대상은 해외여행 및 SNS 등을 통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에 대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새로운 맛의 경험을 중요시 여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글로벌 브랜드 ‘파탁스’를 론칭하게 됐다.

실제로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9년 해외에서 들어온 각종 소스류 수입량은 12만3368톤 수준에서 2023년에는 15만3490톤으로, 5년 새 2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스 수입량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는 점에서, 한층 새롭고 이국적인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대상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버터치킨 소스’, ‘코르마 소스’, ‘티카 마살라 소스’, ‘발티 소스’까지 총 4종이다. 파탁스 쿠킹소스 11종 중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맛 4종을 엄선했다.

모두 1958년부터 고수해온 파탁스만의 향신료 블렌딩 노하우와 인도 정통 레시피를 기반으로 생산됐으며, 유럽 최고 식품안전 국제 표준 인증 기준 BRCGS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밥이나 빵 종류인 난과 함께 즐기는 커리뿐만 아니라 파스타,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최민성 대상 CM4팀장은 “전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음식과 색다른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이국적인 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브랜드 파탁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커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난’, 정통 인도 요리를 보다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쿠킹키트’ 등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맛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창립 27주년 모델로 배우 김수현 발탁... 28일 온에어

홈플러스 창립 27주년 모델 배우 김수현.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창립 27주년 모델 배우 김수현.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맞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배우 김수현을 깜짝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다음달 1일부터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28일 홈플러스는 새로운 광고 모델 김수현과 함께한 창립 27주년 TV 광고를 전격 공개한다. 이번 광고에서는 김수현이 ‘뛰어야 산다’는 콘셉트에 맞춰 절대 놓칠 수 없는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 홈플러스로 달려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다양한 상품 할인 혜택을 공개해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해당 광고는 TV, 홈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플러스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은 다음달 1일부터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 전 채널에서 열린다. 고물가 속 홈플러스가 연중 전개하고 있는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국민 모두가 살맛나는 가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역대급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도 준비했으며, 고객 성원에 보답한다는 의미에서 다양한 반값, 1+1 혜택을 제공한다.

정준석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총괄은 “창립 27주년을 맞아 배우 김수현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고객들에게 또 한 번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 등 홈플러스 전 채널이 총출동하는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을 통해 역대급 할인 혜택도 준비한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손규미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