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VIP 고객 대상 전문 대면 상담 채널

하나은행이 14일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고객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14일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고객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 사진=하나은행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하나은행이 연금 VIP 고객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을 오픈했다. 

하나은행은 14일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으며, 연금관리 뿐만 아니라 세무·부동산·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전 분야의 전문가와 연계한 종합자산관리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고객을 위해 은행권 최초로 유선상담 채널인 ‘연금손님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고객을 대면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AI연금투자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소중한 노후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주신 연금 고객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해 IRP와 퇴직연금 DC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에서 시중은행 1위를 차지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 한 해 동안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액 6조4000억원을 시현하며 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