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 포트폴리오1’, 2023년 연간 수익률 20.01% 기록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상품이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연간 수익률 20.01%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상품이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연간 수익률 20.01%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사진=KB국민은행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상품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디폴트옵션 2023년도 4분기 말 기준 수익률 등 현황 공시’에서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상품이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1년 기준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로 지난해 7월 시행돼 같은해 12월 말 기준 41개 금융사가 정부의 승인을 받아 300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고용노동부 공시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 ‘고위험 포트폴리오1’은 지난해 연간 20.01%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고위험 상품을 포함한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KB국민은행의 ‘고위험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증시가 하락할 경우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환노출 펀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상품이다. 또 KB국민은행은 6개월 수익률 기준으로 고위험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저위험 및 중위험 포트폴리오에서도 은행권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렸다는 설명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공시 결과로 금융소비자의 노후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오랜기간 쌓아온 연금자산관리 역량과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연금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