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최양수 기자] 6일 통신업계에서는 SK텔레콤의 IPX와 협력해 새 학기 프로모션 진행, KT의 설 연휴를 맞아 지니 TV에서 설 특집관 운영 및 풍성한 볼거리 이벤트와 혜택 마련, LG유플러스의 설맞이 쪽방촌 반찬나눔 봉사 진행 등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 IPX와 협력해 새 학기 프로모션 진행

SKT는 새 학기를 맞이하며 청소년 층에 인기있는 iPhone 13 mini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사진=SK텔레콤
SKT는 새 학기를 맞이하며 청소년 층에 인기있는 iPhone 13 mini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새 학기를 맞이해 청소년 층에 인기있는 iPhone 13 mini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는 글로벌 인기 IP 미니니의 대표 캐릭터 레니니(lenini), 샐리니(selini), 브니니(bnini) 등을 활용해 꾸며진 맥세이프 호환 폰케이스, 맥세이프 호환 스마트톡, 에어팟 프로 케이스, 미니니 캐릭터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은 IPX(구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귀여운 외모에 반전 매력으로 Z세대(Generation Z,·1990년대 중반~2000년대 출생)에게 인기몰이 중인 미니니 캐릭터를 활용한 이번 프로모션을 SK텔레콤 고객들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준비했다.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는 공식 온라인 채널인 T다이렉트샵과 가까운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4000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KT, 지니 TV에서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 운영

모델이 KT 지니 TV에서 ‘2024 푸른 용의 선물’ 특집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는 모습. 사진=KT
모델이 KT 지니 TV에서 ‘2024 푸른 용의 선물’ 특집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는 모습. 사진=KT

KT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지니 TV에서 볼거리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 KT는 당사 IPTV서비스인 지니 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와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들을 엄선해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을 꾸린다. 특집관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총 7일간 운영한다.

KT는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에서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인투 더 월드’ 등의 최신 영화 10여편 중 1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을, 3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TV포인트를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해당 영화 콘텐츠를 구매한 뒤 TV 화면에서 리모컨으로 바로 응모할 수 있다.

KT는 이번 특집관에 온 가족이 함께 볼 만한 무료 영화 30여편도 한데 모았다. 대표작으로 ‘댄싱퀸’, ‘그것만이 내 세상’, ‘탐정: 리턴즈’ 등이 있다. 이밖에도 ‘아가씨’, ‘올드보이’, ‘형’ 등 명작 영화와 ‘혼례대첩’, ‘연인’ 등 지난해 화제가 됐던 TV 드라마·예능도 무료 공개한다.

또 ‘콘크리트 유토피아’, ‘1947보스톤’, ‘한산: 리덕스’ 등 인기 영화를 최대 반값 할인하며, ‘용띠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 ‘용이 등장하는 영화’ 등 이색 테마로 다양한 영화들을 새롭게 구성한다.

KT는 지니 TV의 영유아동 전용 메뉴인 키즈랜드에서 6일부터 15일까지 총 10일간 ‘키즈랜드 설특집관’도 구성한다.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고고다이노’ 전 시즌 등 2024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또 14일까지 ‘갤럭시 S24 브랜드 팝업 스토어’ 메뉴에서 방문만 해도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된다. 이벤트 운영기간 동안 5일 이상 해당 메뉴에 출석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15명을 추첨해 갤럭시 북, 갤럭시 탭, 갤럭시 워치, TV쿠폰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안내 팝업 화면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지니 TV 모바일 앱으로 이동 한 뒤 출석체크 버튼을 누르면 응모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설맞이 쪽방촌 독거 노인 반찬나눔 봉사 진행

지난 5일 오전 서울 용산구 후암동 중식당 ‘유원’에서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반찬을 담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지난 5일 오전 서울 용산구 후암동 중식당 ‘유원’에서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반찬을 담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용산구 후암동 쪽방촌 독거노인들에게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달 말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TV 광고 제작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353건, 임직원 기부 애장품 48건 등으로 바자회를 열어 600만원을 모았다. 이와 함께 바자회에 참여한 와인 판매 제휴업체 기부금 등을 합쳐 총 700만원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이 수익금을 본사 소재지인 용산구 관내 후암동 주민센터와 함께 독거노인 60가구를 선정해 반찬을 선물했다. 이들에게 전달된 반찬은 ▲소불고기 ▲호박전 ▲해물전 ▲버섯볶음 ▲어묵볶음 ▲오징어젓갈 ▲시금치나물 등 7종이며, LG유플러스 임직원 봉사자들이 후암동 중식당 ‘유원’에 모여 60인분을 마련했다.

반찬 조리 후에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은 후암동 쪽방촌 독거노인가구를 방문해 반찬과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계란, 김, 사과, 귤 등 부식도 포장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2022년부터 시작해 이번이 세 번째였고, 반찬 외에도 추운 겨울을 지내기 힘들어하는 독거노인의 요청에 따라 난방용품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이처럼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가 기간통신사업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정보통신기술(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기획하고 있다.

최양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