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아이디어 즉시 반영…고객만족↑

하나은행이 ‘하나원큐’에 ‘다계좌이체 서비스’를 신설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하나원큐’에 ‘다계좌이체 서비스’를 신설했다. 사진=하나은행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하나은행이 고객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다계좌이체 서비스’를 시작한다.

하나은행은 모바일앱 ‘하나원큐’에 한번의 이체 신청만으로 동시에 다수의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다계좌이체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한번에 최대 15개 계좌로 이체할 수 있도록 한다. 입금계좌별 금액, 적요, 메모 등 추가 정보를 동일하게 일괄 입력하거나 별도 기입이 가능하며, 여러 계좌를 송금 목적에 따라 그룹으로 등록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계좌이체 서비스’는 하나원큐 조회·이체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건 이체 시에도 ‘다른 계좌로 추가이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비스로 연결된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하나원큐 ‘손님의 소리’를 통해 접수된 고객 아이디어를 즉시 반영한 것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상시 개선 작업의 결과물이라는 것이 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대량이체를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야만 했던 손님의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하나원큐를 통해 더욱 쉽고 편리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밖에도 홈 화면에서 하나원큐 앱을 길게 눌러 실행할 수 있는 퀵메뉴에 ▲계좌조회 ▲이체 ▲ATM출금 ▲하나-제로페이 ▲이벤트 ▲상품몰 ▲공과금 ▲모바일OTP ▲하나원큐인증 ▲원큐지갑 중 최대 4개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퀵메뉴 맞춤설정’ 기능을 추가했다.

또 고객이 자산조회부터 상품 가입까지 끊김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나원큐 메인화면에서 투자, 대출, 연금 등의 주요 자산관리 서비스로 곧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개편한 바 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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