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금융플랫폼…다양한 특화상품도 출시 예정

지난달 18일 출시한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지난달 18일 출시한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사진=신한금융그룹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야심작인 슈퍼앱 ‘신한 슈퍼SOL’이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26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출시한 ‘신한 슈퍼SOL’은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통합 금융 플랫폼이다.

특히 지난 한 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인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이 ‘신한 슈퍼SOL’에서는 카드, 증권, 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 측은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 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는 평가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 강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청 사항을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신한 슈퍼SOL’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고도화 계획을 추진 중이며, 지난 15일 출시된 신한 슈퍼SOL 포인트 적금을 비롯해 앞으로도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 특판 RP, 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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