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객몰입’ 조직으로 전환 필요”

신한은행이 3일 정상혁 행장(사진) 및 190여명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3일 정상혁 행장(사진) 및 190여명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신한은행이 올 한 해 전략 중 채널·솔루션의 연결과 확장을 통한 '고객몰입'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신한은행은 3일 정상혁 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커뮤니티장 약 19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성과를 리뷰하고 '신한의 몰입(沒入)'을 주제로 영업현장과 본부의 2024년 전략 방향을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 전략 방향의 핵심 키워드인 '고객몰입'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을 논의했다는 전언이다.

이날 진행된 CEO 특강에서 정 행장은 "기본, 신뢰, 미래 세가지 경영키워드는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유지할 것이며 그중에서도 '기본과 신뢰'를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다"며 "재무적 성과나 미래 준비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받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금융 실천에 진심을 다해야 하며, 소비자 보호·내부 통제는 올해도 더욱 강조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 행장은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개인화된 솔루션 요구가 커지는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또한 결코 녹록지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되며 '내실을 다지며 힘써 실천한다'는 무실역행(務實力行)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적극적인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지난 2일 3067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을 발표했다. 상생금융기획실과 사회공헌부를 통합한 '상생금융부'도 신설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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