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푸른 용의 해’ 황금 용, 용 모양 도넛 등 상품 판매
‘복받아용’ ‘소원빌어용’ 등 제품명에 ‘용’ 붙인 상품도 눈길

사진 : GS25
사진 : GS25.

[뉴스워치= 정호 기자]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유통업계가 적극적인 청룡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푸른 용의 해인 만큼 새해를 맞아 좋은 기운을 나누려는 소비 심리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마케팅을 통해 홈앤쇼핑, 롯데칠성음료, GS25 등은 순금 상품을 내놓는가 하면 제품명에 ‘용’을 붙이는 등 의미와 재미를 살리고 있다.

홈앤쇼핑은 새해를 맞아 ‘출발 갑진년, 값진 새해 쇼핑’을 통해 순금 용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내년 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고객 1명을 선정해 순금 용 18.75g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7일로 예정돼 있다.

다른 이벤트도 마련했다. ‘1월의 래플 이벤트’를 통해 주문건수 1회당 응모권을 지급하고 적립금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복 받는 설 적립’ 이벤트는 적정 금액을 구매할 시 적립을 제공하는 행사다. ‘용한 여의주머니’ 할인쿠폰 이벤트는 새해부터 당일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지급해 할인에 더할 수 있다.

SPC 비알코리아 던킨에서는 이달의 도넛 3종으로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을 출시했다. 청룡의 붉은 여의주에서 착안한 붉은 색상의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던킨은 이달의 도넛 3종과 함께 푸른 용을 형상화한 포장지로 분위기를 한껏 돋우고 있다.

롯데GRS의 크리스피크림 도넛도 ‘복받아용’ ‘소원빌어용’ 등을 선보였다. 각각 초코 크림과 우유 크림으로 맛을 살린 게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과 함께 소원빌어용, 위시 캔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3개입으로 구성된 한정판 ‘소원빌어용 에디션’도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Kilikanoon the Dragon Shiraz)’를 출시했다. 4950병 한정 수량으로 전국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는 2024 갑진(甲辰)년 ‘청룡의 해’를 맞아 롯데칠성음료와 호주의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했다. 제품은 푸른색과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을 모티브로 삼은 ‘용’ 그림을 조화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GS리테일은 용을 모티프로 한 순금 상품 14종을 선보인다. 상품 종류는 황금용 피규어, 용 골드바, 용 순금 코인 등이다. 소비자들이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카탈로그를 통해 원하는 순금 상품을 고르고 주문하면 배달원이 직접 집으로 찾아가 대면 확인을 통해 전달한다.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잘 풀리는 3겹 화장지 30롤’ 상품 포장지에 청룡 이미지를 인쇄한 청룡 에디션 상품도 선보인다.

MZ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도 전개한다. 1월 10일부터 유명 만화 ‘드래곤볼Z’와 협업한 ▲드래곤볼Z불갈비벅 ▲드래곤볼Z치즈버거 ▲드래곤볼Z돈갑내기 등을 선보인다. 우리동네GS앱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해 스탬프를 적립한 뒤 순금 드래곤볼, 신룡 피규어, 초사이어인 피규어 등 경품 응모에 도전해볼 수 있다.

정호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