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 및 사고발생 방지 목적

KB국민은행이 내년 2월 18일까지 택시 호출 플랫폼 우티(UT LLC)와 공동으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내년 2월 18일까지 택시 호출 플랫폼 우티(UT LLC)와 공동으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KB국민은행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KB국민은행이 연말을 맞아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내년 2월 18일까지 택시 호출 플랫폼 우티(UT LLC)와 공동으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B국민은행과 우티가 실시하는 두 번째 캠페인으로 모임이 많은 연말연초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발생 방지 등을 위한 공익 목적으로 기획됐다.

우티를 처음 이용하는 국민지갑 회원은 국민지갑 내 HOT쿠폰함에서 우티 이용 5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기존에 이용 경험이 있는 회원은 20% 할인쿠폰을 선착순 2024명에 한해 지급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고객님들의 택시비 절감에 도움이 되고 음주운전 예방 문화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모빌리티 부문에서 다양한 캠페인으로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한 국민지갑은 신분, 증명, 결제 등 실물 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생활 연계 서비스를 더한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전자증명서 발급, 조회, 제출까지 한번에 가능한 'One-Stop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비롯해 해외 여행 시 모바일 앱으로 결제와 ATM 출금까지 할 수 있는 'GLN 해외결제', KTX, SRT 기차예매를 할 수 있는 '기차예매 서비스'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