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정호 기자] 우아한청년들·11번가·KT&G가 라이더들과 함께 한 간담회, 과학 교구 단독 할인 판매, 대학생의 프로그램 기획 지원 소식을 전해왔다.

◆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한해 마무리’ 간담회

우아한청년들이 연말을 맞아 라이더들과 한해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이 연말을 맞아 라이더들과 한해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연말을 맞아 라이더들과 한해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된 ‘우아한 라이더 모임’ 행사는 현장에서 고민을 직접 청취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배민커넥트 관련 퀴즈로 시작된 자리에서는 ▲배달에 필요한 물품 ▲배달에 도움되는 제휴 혜택 ▲안전에 관련된 배민커넥트의 활동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기획 활동 등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아한청년들은 매년 혹한기·혹서기 라이더들에게 실제 필요한 물품이 어떤 것인지 직접 조사한 다음 안전용품을 선정해 전달하고 있다. 혹서기에는 고급우비, 쿨시트 등을 지원하고 혹한기에는 방한복, 발열조끼 등을 무상 제공해왔다.

또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위해 배달수단, 주요, 정비 등 다양한 혜택 ‘배-네핏(배민케넉트 베네핏)’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배달에 꼭 필요한 헬멧, 핸들토시, 우비 등을 시장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계절성 이벤트 ‘배달용품 공구장터’에 토론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 물류의 중요한 파트너인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직접 만나고, 현장경험과 피드백을 더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토론에서 나눴던 라이더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11번가 어린이 학습 도구 ‘그래비트랙스’ 최대 33% 할인

그래비트랙스 라이브 방송. 사진=11번가
그래비트랙스 라이브 방송. 사진=11번가

11번가가 19일 오후 7시 라이브11에서 ‘그래비트랙스’ 단독 특가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그래비트랙스는 정해진 규칙이 아닌 아이들 스스로 독창적인 생각으로 트랙을 설계하고 위치에너지, 운동에너지 등 생활속의 과학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놀이교구다.

11번가는 오직 11번가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구성 세트 상품 ‘코어 스타터 1개 + 확장 5종’을 방송 중에만 적용되는 할인혜택가로 판매한다. 다양한 확장팩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판매한다.

김은영 11번가 리테일그룹장은 “이번 ‘그래비트랙스’는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주문 바로 다음날 받을 수 있어 자녀들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 못한 고객들에게 좋은 선물장만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 모집

상상프렌즈 17기 모집. 사진=KT&G
상상프렌즈 17기 모집. 사진=KT&G

KT&G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월 3일부터 29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모집한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65명은 내년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상상유니브를 대표하는 ‘상상프렌즈 17기’로 활동하게 된다. 상상프렌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각 지역 대학생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 ‘로컬위크’와 봉사‧친환경 등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쉐어위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전원에게는 매월 일정 금액의 활동비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육이 지원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과 해외자원봉사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상상프렌즈는 대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실현하고, 지역 대학생들의 소통과 교류를 돕는 대학생 커뮤니케이터”라며 “상상유니브는 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호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