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6만5000여 명 소상공인·자영업자에 에너지비용·월임대료 등 지원

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200억 원 규모의 상생지원금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200억 원 규모의 상생지원금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KB금융그룹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KB금융그룹이 200억원 규모의 상생지원금 세부 계획을 밝혔다.

KB금융그룹은 15일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에너지 비용, 임대료 등을 지원하겠다며 총 200억 원 규모의 상생지원금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상생지원금 세부계획은 지난 3월 KB금융이 금융소비자와의 고통 분담과 상생을 위해 발표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 방안 중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총 600억 규모의 비금융 지원 방안에 해당되는 부분이다.

KB금융은 올해부터 매년 200억 원씩 3년간 총 600억 원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의 경우 급격한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에너지 비용과 월 임대료 등을 지원한다.  

방식은 KB금융이 소상공인연합회에 200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면 소상공인연합회가 KB금융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선정한 지원 대상자에게 상생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지원대상자는 서민금융대출을 이용하고 있거나 고금리 취약 차주로 분류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 '성실상환자'이며, KB국민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카카오톡과 SMS(문자서비스)등을 통해 안내한다.

안내를 받은 지원대상자는 오는 18일부터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콜센터에서 상생지원금과 관련된 문의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이 많은데, 상생지원금이 경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적극 지원함과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여,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