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 박현 기자] 11일 보험업계에서는 운전자보험 신상품 출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빵’ 나눔 행사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3300 플랜’ 출시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자사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3300 플랜’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사고와 관련된 비용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 시 △운전자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에 따르면, 다이렉트 착 운전자보험 ‘3300 플랜’은 운전자 비용 담보 및 교통사고후유장해 보장을 월 3300원으로 보장한다.

또한 기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운전자보험 가입 시 매월 5% 보험료를 할인해주며, 사고 시 함께 보상 접수가 가능하다.

‘착한 드라이브’와 ‘착한 걷기’ 등 부가 서비스로도 차별화를 꾀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안전운전 및 걷기를 실천하면,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로 혜택을 돌려준다.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운전자보험 외에 개인용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여행자보험 등 결제에도 사용이 가능해 보험료 절약 효과가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운전자보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 목소리에 따라 플랜을 새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 KB손보,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KB손해보험 사옥 전경.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사옥 전경.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에서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5단계 등급 중 최고등급(LEVEL 5)을 획득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사회공헌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나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지난 2019년부터 선발해 오고 있다.

이번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은 매출액, 사회공헌 예산 및 프로그램, 임직원 자원봉사 인원과 시간 등 5개 정량지표와 ESG 각 영역의 추진체계, 문제인식, 네트워크, 성과 영향, 투명경영 등 25개 정성지표를 통해 평가됐다.

KB손보는 ‘국민의 평생 희망파트너’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동·청소년 대상 ‘KB희망의집’ 짓기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 △발달장애아동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지원사업 △폐지수거 어르신 안전 지원사업 등 보험업과 밀접한 화재·안전·교통 관련 활동 및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KB손보 관계자는 “비영리단체와 협력관계 활성화를 통해 진정한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AXA손보, 임직원·가족과 취약계층 노인 위한 ‘사랑의 빵’ 나눔 행사

사진=AXA손해보험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취약계층 노인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8일 서울 강서구 소재 등촌4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AXA 패밀리데이(Family Day)’ 나눔 행사를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욤 미라보 AXA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은 물론, 해당 임직원 자녀들이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선다는 취지로 동참했다.

이날 회사 임직원 및 자녀들은 일일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강서구 소재 독거·취약계층 노인 가정을 방문,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한파 대비를 위한 겨울이불을 전달했다.

기욤 미라보 대표이사는 “AXA손보 임직원과 자녀들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소외계층 이웃에게 정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선물 나눔을 통해 온정을 전하고자 일일 산타클로스를 자청했다”며 “앞으로도 AXA손보는 ‘모두의 인생파트너’라는 기업 비전 하에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