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상생 올케어대출(새희망홀씨Ⅱ)’ 취약 차주 사다리 역할

우리은행이 취약 차주의 금융 사다리 역할을 할 '우리 상생 올케어대출(새희망홀씨Ⅱ)'을 출시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취약 차주의 금융 사다리 역할을 할 '우리 상생 올케어대출(새희망홀씨Ⅱ)'을 출시했다. =우리은행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우리은행이 취약 차주의 상환 부담 완화를 위한 '우리 상생 올케어대출(새희망홀씨Ⅱ)'을 출시했다. 

11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우리 상생 올케어대출(새희망홀씨Ⅱ)'는 최장 10년간 분할상환할 수 있는 상품으로 우리은행 신용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연소득 40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최초 취급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대출에 한해 대환이 가능한데 실직이나 휴·폐업 등으로 기존 대출 자격 요건을 상실한 경우에는 최초 취급일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3500만원으로 거치기간 없이 최장 10년간 분할상환하는 조건이다. 모든 고객에게 특별우대금리(상생우대) 연 1.0%포인트가 1년간 제공되며 최대 연 2.0%포인트까지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판매한도는 총 1000억원으로, 우리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우리 올케어대출(새희망홀씨Ⅱ)' 출시를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앞으로도 취약차주들이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다리'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