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원 대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변화 약속”

빗썸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 빗썸'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빗썸
빗썸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 빗썸'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빗썸

[뉴스워치= 정호 기자] 빗썸이 창립 10주년을 맞은 6일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 빗썸'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

새 슬로건에는 더욱 낮은 자세로 고객을 위해 달려가겠다는 목표와 함께 고객을 향한 빗썸의 깊은 고민과 노력, 그리고 변화의 의지를 담았다. 10주년에 앞서 빗썸은 지난 10월부터 가상자산 시장 환경의 개선 목표로 거래 수수료 무료화, 기업공개(IPO) 추진, 공익재단 설립 계획 등을 추진해 왔다.

빗썸은 10월부터 진행 기간을 정하지 않고 수수료 제로 정책을 펼쳐왔다. 그간 상대적으로 취약하다고 평가받았던 지배구조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주식시장 상장 추진과 더불어 지배구조 개선, 신규 거래지원 절차 투명화와 내부통제 강화를 추진 중이다. 2025년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 공개(IPO)를 통해 회사 경영의 투명성을 검증 받을 예정이다.

특히 내부통제 강화와 함께 가상자산 거래지원 절차를 더욱 투명화할 예정이다. 빗썸은 외부 위원들이 포함된 독립된 거래지원심의위원회를 통한 가상자산 심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고객들이 직접 가상자산을 평가하고 선별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100억원 규모의 기금을 사용해 빗썸 나눔 공익재단에 출자도 진행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선다. 빗썸은 장애인 고용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애인 복지시설 설립 기금, 취약계층 자립 지원금과 생활용품 기부 등 취약 계층을 위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는 “빗썸의 10년은 숨가쁘게 달려온 가상자산 시장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다”며 “변화를 통한 도전이 성장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변화를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정호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