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디자인 부문 국내 유일 수상…친환경 자재 활용 비정형적 조형물 평가

현대건설이 세계 최고 권위의 조경상을 휩쓸고 있다.  놀이터 디자인부문 수상작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토끼 놀이터’.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세계 최고 권위의 조경상을 휩쓸고 있다.  놀이터 디자인부문 수상작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토끼 놀이터’. 사진=현대건설

[뉴스워치= 박현군 기자] 현대건설이 세계 최고 권위의 조경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17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후타코 타마가와 라이즈 스튜디오&홀에서 열린 ‘2023 IFLA Award’에서 공동주택 부문과 놀이터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IFLA’는 1948년 창설된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세계적 기관이다. 매년 전 세계 71개 회원국의 프로젝트 중 지속가능한 도시와 환경 조성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공동주택 부문 수상작인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단지 조경은 ‘시그네이처 갤러리’를 콘셉트로 도심 속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느껴지는 세련된 현대미술관의 풍경이 특징이다.

옥상 조경을 적극 도입해 40% 이상의 생태면적률을 적용함으로써 대도시 내 고층 아파트 단지임에도 충분한 녹지환경을 조성했다.

영국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아빠 놀이터’와 서울대 박제성 교수의 미디어 문주 ‘더 게이트 탄젠트’ 등의 작품을 배치해 고급 주거 조경의 진수를 선보였다.

놀이터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토끼 놀이터’는 비정형 구조가 주는 생동감과 주목도 높은 색감이 조형미를 이뤘다.

이번 수상으로 현대건설은 공동주택 부문에서는 국내 최고상, 어린이놀이터 부문에서는 국내 건설사 유일 수상이라는 업적을 기록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세계 최고 권위의 세계조경가협회로부터 주거 조경 디자인과 지속가능한 미래 상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련될 뿐 아니라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 조경 디자인으로 입주민의 주거문화 품격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박현군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