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기념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 진행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뉴스워치= 박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1일 한국거래소에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 2종을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는 AI반도체의 핵심인 고대역폭메모리(HBM)에 집중 투자한다. HBM이란 한 번에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대역폭을 크게 증가시킨 반도체다.

ETF 기초지수는 ‘iSelect AI반도체핵심공정’으로, 20일 기준 국내 반도체중소형주 지수 중 HBM 등 AI반도체 관련주 비중이 가장 높다. 주요 편입 종목으로는 한미반도체(16.1%), 이수페타시스(9.0%), 이오테크닉스(8.2%), 하나마이크론(6.6%) 등이 있다. 이와 관련해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잠재 성장성이 높은 HBM 및 AI반도체 관련 핵심 기업으로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같은날 상장된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는 2024년 12월 만기의 AA-이상 우량 금융채에 투자하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매수 후 만기까지 보유하면 예상했던 원금과 이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20일 기준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의 예상 만기수익률(YTM)은 연환산 4.35% 수준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신규 출시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과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향후 반도체 상승 싸이클은 AI 수요로부터 발생할 것이며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는 AI 수혜 반도체 기업들을 찾고 있는 투자자에 최적의 솔루션”이라면서 “또 끝나지 않은 금리인상 이슈와 불안정한 주식시장 상황에서 안정적인 투자전략을 세우고 싶은 투자자라면 TIGER 만기매칭형 채권 ETF 시리즈를 활용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박현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