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손잡고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 모집

우리은행이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우리은행이 사회 내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

15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우리 꿈.꾸.당(堂)'은 우리은행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잡고 생계, 가족 돌봄, 자립 준비 등 위기에 직면한 청년 및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모집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인해 진로 탐색 및 재능 계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어촌 지역 거주 청(소)년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이들은 생계유지 및 가족 돌봄 등 위기 해소를 위한 지원과 함께 맞춤형 멘토링 및 셀럽 강연, 교육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우리은행은 재능이 있는 이들에게 재능 계발을 위한 심화 교육 및 각 분야 전문가의 1:1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10세에서 24세 청(소)년으로 기간은 11월 15일(수)부터 12월 7일(목)까지이며, 서류 검토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세부 모집 내용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 청년과 청소년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소아암 어린이 지원사업' '1사1교 금융교육'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금융교육' '우리미술대회' 등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