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에펠탑 인근서 정부 및 LG 관계자 참석해 ‘부산엑스포 버스’ 공개 행사 열어

LG는 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부산엑스포 버스’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혁기 LG전자 파리법인장 상무(왼쪽부터), 장성민 대통령 특사, 유원 LG전자 홍보대외협력센터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LG그룹
LG는 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부산엑스포 버스’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혁기 LG전자 파리법인장 상무(왼쪽부터), 장성민 대통령 특사, 유원 LG전자 홍보대외협력센터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LG그룹

[뉴스워치= 최양수 기자] LG가 ‘2030 부산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희망하며 홍보버스를 선보인다.

LG는 제173회 국제박람회기구(BIE·Bureau International des Expositions) 총회가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아 투표일까지 2030대의 ‘부산엑스포 버스’를 운영하며 유치전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2030년 엑스포 개최지는 오는 28일 열리는 BIE 총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LG는 6일(현지시간) 파리 에펠탑 인근의 센강 선상카페에 꾸며진 행사장에서 장성민 대통령 특사와 LG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부산엑스포 버스’를 공개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LG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은 2층 대형 버스 두 대에 부산의 매력을 소개하는 랜드마크와 함께 엑스포 유치 염원을 보여주는 래핑광고를 선보였다.

또 LG는 파리 시내버스 2028대의 측면 혹은 전면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게재했다.

LG가 운영하는 총 2030대의 ‘부산엑스포 버스’는 다양한 노선으로 구성돼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샹젤리제 거리’ 등 파리 도심에 위치한 대표적 명소뿐 아니라 파리 외곽까지 누비며 ‘달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

한편 LG는 이달 1일부터 파리 도심 곳곳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약 300개의 광고판을 집중 배치했고 지난 9월부터는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 내부에 6개 대형 광고판을 운영하는 등 BIE 총회가 열리는 파리에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또 LG는 영국 런던에서도 ‘부산엑스포 버스’를 운영 중이며 벨기에 브뤼셀의 유동인구가 많은 브뤼셀 중앙역 인근에 대형 옥외광고로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등 유럽 주요 도시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런던과 브뤼셀은 파리와 함께 BIE 회원국 대사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최양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