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 헌장 제정 10주년 기념 임직원 1300명 초청
임직원 다양성 존중 및 노사 화합의 장으로 마련돼

지난 2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러브패밀리 동행콘서트’. 뮤지컬 가수 정선아와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가 공연하고 있다. 사진=롯데
지난 2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러브패밀리 동행콘서트’. 뮤지컬 가수 정선아와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가 공연하고 있다. 사진=롯데

[뉴스워치= 소미연 기자] 롯데가 임직원 초청 공연 ‘러브패밀리 동행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 러브패밀리 동행콘서트는 임직원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다름을 인정하는 소통 창구이자 노사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콘서트는 ‘다양성의 힘’을 주제로 전날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다. ‘다(多)양할수록, 다(多)복할수록 커지는 롯데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조직 내 다양성 존중의 의미를 담아 롯데 외국인 임직원 및 장애 임직원 가족 130여명과 다자녀를 둔 임직원 가족 600여명 등 1300명을 초청했다. 이로써 다양성 헌장 제정 10주년 기념을 더했다.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김교현 롯데 화학군 총괄대표,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류경오 롯데노동조합협의회 의장 등 주요 경영진과 노조 대표도 함께 자리했다.

이번 콘서트는 참석자들의 성별과 연령의 다양성을 고려해 전 세대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1부 ‘가을, 사랑에 물들다’, 2부 ‘새로운 세계로 향하다’라는 주제의 공연은 모두 대중음악이 접목된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와 뮤지컬 가수 정선아, 댄서 립제이 등의 출연이 어우러져 다채롭게 구성됐다. 1부와 2부 공연 사이에는 소통전문가 김창옥 강사의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한 강연도 진행됐다.

롯데는 노사 화합 차원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롯데 가족 한마음 대회’ ‘롯데 패밀리 스카이런’ 등 여러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는 소통과 화합 관련 주제를 선정하고 임직원을 위한 문화공연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는 2013년 다양성 헌장 제정 후 구성원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차별 없이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왔다. 2012년 대기업 최초로 ‘여성 자동 육아 휴직 제도’를 도입하고, 2017년부터 ‘남성 육아 휴직 제도’를 의무화하는 등 가족 친화 제도를 강화하고 있다. 

소미연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