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특별공급, 14일 1순위 청약, 21일 당첨자 발표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조감도. 사진=우미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조감도. 사진=우미건설

[뉴스워치= 박현군 기자] 우미건설이 3일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파주 운정3지구 A2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5개 동, 총 41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우미건설에 따르면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년 하반기 조기 개통이 예정된 GTX-A 운정역(가칭) 인근의 초역세권 아파트이며 주변에 상업·업무·공원·문화 시설 등이 조성된다.

도보권 내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주변에는 이마트· 홈플러스·롯데아울렛 등 생활인프라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다.

단지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 오픈형 카페, 어린이문고, 실내놀이터, 북카페 등이 구성되는 커뮤니티 린 센터를 조성한다. 여기에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이 마련되며 2층 규모의 단지 내 상가도 계획돼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내달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경기도·서울시·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박현군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