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2008년 이후 누적 36건 GD마크 획득하며 디자인 역량 지속 제고

2023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사진=한화
2023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사진=한화

[뉴스워치= 박현군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 디자인한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이 2023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우수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2023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한화 건설부문의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은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브러쉬 등 헤어 제품 보관에 특화된 디자인 수납시스템이다.

매일 사용하는 헤어 제품들의 정리 및 보관이 어렵다는 소비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수납만으로도 정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으며, 서랍 내장형 콘센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전기를 사용하는 헤어 제품의 특성상 전선이 엉키거나 끼이는 문제를 고려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는 등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디테일을 강화했다.

삼각형과 원형의 기하학적인 수납공간으로 세련미를 더하면서도 사용직후 드라이기를 그대로 꽂을 수 있도록 사선 형태로 수납함을 배치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서랍 내부 크기에 따라 일부 도형의 배치를 달리하여 규격별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한화 건설부문은 포레나 브랜드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 등 다양한 포레나 상품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2008년 이후 누적 36건의 GD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박현군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