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외화 환전·결제전문 기업 트래블월렛과 업무협약

신한투자증권이 외화 결제 및 환전, 송금 전문 기업인 트래블월렛과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오픈 플랫폼 추진 MOU를 체결했다.=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외화 결제 및 환전, 송금 전문 기업인 트래블월렛과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오픈 플랫폼 추진 MOU를 체결했다.=신한투자증권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트래블월렛과 손잡고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외화 결제 및 환전, 송금 전문 기업인 트래블월렛과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오픈 플랫폼 추진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트래블월렛은 최근 해외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외화 충전앱 서비스로 인기가 높은 회사다. 세계 최초로 100% 클라우드 기반의 국제 지불 결제 인프라를 구축한 비자의 클라우드 프로세싱 파트너이기도 하다.

신한투자증권은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양사 기술의 접목을 통해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는 오픈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목적으로 트래블월렛과 손잡았다.

신한투자증권은 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과 비즈니스를 결합하는 오픈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첫번째 파트너로 트래블월렛을 선정하고 오픈 플랫폼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8개의 기술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기술 로드맵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투자자들이 해외 투자 후 남은 돈을 해외 여행, 외화 결제, 해외 송금 등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낙후된 글로벌 결제 인프라를 개선하는 프로젝트에 투자까지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오픈 플랫폼에 탑재할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은 트래블월렛이 국제지불결제 인프라를 100% 클라우드에 구축해 성공적으로 혁신한 점을 주목하고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신한투자증권 김상태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비즈니스 성공의 키워드를 클라우드라고 생각한다"며 "신한투자증권 역시 연결과 확장의 철학에 부합하는 클라우드 기술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트래블월렛과 동반성장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