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협력사 대상 ‘찾아가는 시상식’ 및 푸드트럭 이벤트 열어
협력사 근로자에 휴가비 지원…임금 양극화 해소 지원안 고민

㈜한화 모멘텀부문과 글로벌부문이 지난 18일 동반성장활동 우수협력사를 방문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한화
㈜한화 모멘텀부문과 글로벌부문이 지난 18일 동반성장활동 우수협력사를 방문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한화

[뉴스워치= 소미연 기자] ㈜한화가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1일 ㈜한화에 따르면, 모멘텀부문과 글로벌부문은 지난 18일 동반성장활동 우수협력사를 선정한 뒤 찾아가는 시상식을 진행했다. 우수협력사 방문을 통해 상패와 동반성장몰 포인트를 전달하고, 푸드트럭 이벤트를 선사했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 상품판로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보다 앞서 ‘찾아가는 아이스크림 푸드트럭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16일부터 이날까지 동반성장 우수협력사 포함 전국 15개사, 약 800명의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아이스크림과 컵과일을 제공해 무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는 이들을 위로하고 응원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한화 모멘텀부문과 글로벌부문은 협력사 근로자의 복리후생 증진 및 대·중소기업 간 임금 양극화 해소를 위한 직접적인 지원 방안으로 휴가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자 선정을 통해 협력사 근로자에게 소정의 휴가비를 지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일정 부분의 휴가비를 추가 지원한다. 지원되는 휴가비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전용 온라인 몰인 '휴가샵'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휴가비 지원 대상에 선정된 ㈜한화 모멘텀부문 협력사인 저스템의 우인근 부장은 “협력사 직원의 복지까지 챙겨주는 한화를 보면 협력사를 상생 파트너로 생각하고 진정성 있는 동반성장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소미연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