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11개 계열사와 ‘소비자보호전략 선포식’
선제대응 통한 탁월한 금융소비자보호 환경 조성 목표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과 실천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신한은행·신한카드 등 11개 그룹사의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원 및 부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이날 선포식에서 '선제적 대응을 통한 탁월한 금융소비자보호 환경 조성'을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목표로 정했다. 또 전 그룹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신한금융이 가장 신뢰 받는 금융그룹이 되기 위한 전략을 선포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금융은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 하에 ▲금융소비자 리스크 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수립하고 소비자보호 부문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 진옥동 회장은 "그룹 차원의 통합적·체계적 소비자보호 전략 수립을 통한 신속한 대응 및 그룹사 간 소비자보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하반기에 소비자보호 부문을 신설했다"며 "금융소비자보호는 고객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실천으로 이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전력투구할 것"을 당부했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바탕으로 경찰청과 금융사기 범죄 대응을 위한 핫라인 구축, 범죄 예방 유공 경찰관과 시민을 선발하는 '서민경제 수호 영웅' 포상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