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바일화상상담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모바일 상담화면 고객친화적 개선에 상담시간 단축

 KB국민은행 관계자가 고도화된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가 고도화된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KB국민은행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KB국민은행이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 편의를 높인다.

12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신개념 영업채널인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의 대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대면 채널 수준의 상담 및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영업점 업무시간보다 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 상담 요구가 많은 금융서비스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기존 KB국민은행에 거래가 없던 고객도 화상상담을 통한 상품 가입 및 원스탑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업무 범위도 확대돼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계대출을 포함한 대부분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 여권,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거래 가능한 신분증 종류가 추가됐고 고객 중심의 UI/UX적용을 통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도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상담 화면이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되었고 체감 상담시간이 단축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