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AI가 불러온 신산업 혁명' 보고서 및 동영상 제작
AI기술 이용사례, 딥러닝, 고용 및 생활 변화 전반 내용 담겨

미래에셋증권은 25일 'AI가 불러온 신산업 혁명'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특집 동영상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했다고 밝혔다.=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25일 'AI가 불러온 신산업 혁명'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특집 동영상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했다고 밝혔다.=미래에셋증권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AI 산업에 대한 특집 동영상 콘텐츠 시리즈를 내놨다. 

미래에셋증권은 25일 'AI가 불러온 신산업 혁명'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특집 동영상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AI 산업의 밸류체인, 글로벌 빅테크들의 AI 준비 상황, AI가 반도체 산업에 미칠 영향 등을 분석한 것이다. 글로벌 AI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산업과 중국의 AI 산업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다. AI 기술이 과거의 산업혁명, IT 혁명보다 더욱 파괴적인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이 보고서를 토대로 총 12편의 시리즈로 제작된 동영상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본부 디지털리서치팀 애널리스트의 친절한 설명이 더해졌다.

영상에서는 챗GTP가 세상에 공개된 이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선 재교육과 투자는 필수적이며 생산성 혁신과 고용, 개인 생활의 변화 등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중 미드저니, 오토GPT 등 생성형 AI 기술의 실제 이용 사례와 딥러닝 등을 담아낸 1~5편은 5월 중순 미래에셋 스마트머니 유튜브 채널에 공개돼 투자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본부장은 "인간을 노동으로부터 자유롭게 만들어 준 18세기 영국 산업혁명처럼 21세기 인간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다줄 '신산업 혁명'이 바로 AI 산업"이라며 "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든 이번 리포트와 영상 콘텐츠를 꼭 보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의 '스페셜 리포트'는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미래에셋 스마트머니'에 업로드되고 있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