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어센드 엘리먼츠'에 지난해 100억 이어 140억 투자 
고부가가치 자원·소재 지속 재활용 및 탄소 배출 저감 효과 기대

 신한투자증권이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에 두 번째 투자하며 ESG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에 두 번째 투자하며 ESG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뉴스워치= 문다영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투자를 이어가며 ESG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9일,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투자 강화를 위해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어센드 엘리먼츠(Ascend Elements)'에 약 14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6월 신한투자증권의 어센드 엘리먼츠 100억원 최초 투자에 이은 후속 투자이며, 폐배터리 재활용과 친환경 배터리 소재를 생산하는 공장 건설에 투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어센드 엘리먼츠는 폐배터리 재활용 과정을 거쳐 리튬, 니켈, 코발트, 망간 등 희유금속을 회수하고 더 나아가 특허 기반의 원천 기술인 '하이드로 투 캐소드(Hydro-to-Cathode) 공정'을 통해 친환경 재활용 전구체 및 양극재를 생산하는 회사다.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2030년까지 30조원 규모의 친환경 금융을 목표로 하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옳은 일을 하자)에 따라 이번 투자를 진행했으며, 신한은행과 신한캐피탈이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다.

신한투자증권 측은 "어센드 엘리먼츠가 글로벌 완성차 및 배터리 제조사들과 순환 경제를 구축할 경우, 고부가가치 자원과 소재를 지속적으로 재활용하고 그 과정에서 탄소 배출 역시 대폭 저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투자 성과에 기대를 보였다.

문다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