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상품 관련 Zoom 세미나 예정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와 상품’을 주제로 한 연금 세미나를 16일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와 상품’을 주제로 한 연금 세미나를 16일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 =삼성증권

[뉴스워치= 박현군 기자]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와 상품’을 주제로 한 연금 세미나를 16일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금세미나는 디폴트옵션 시행 이후 퇴직연금제도 운영에 고민이 많은 법인 담당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1부는 삼성증권 연금전략팀 홍정아 노무사가 ‘디폴트옵션 제도’를 주제로 각 법인의 제반 필요사항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2부는 삼성증권 연금전략팀 김태훈 수석이 ‘디폴트옵션 상품’을 주제로 상품 설명 및 운용전략을 공유하며 Q&A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비대면 연금세미나에 참여를 원하는 법인은 삼성증권의 담당RM을 통해 15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삼성증권은 디폴트옵션 상품 지정 프로세스를 전면 오픈한다. 삼성증권 DC/IRP 가입자는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 및 지점에서 디폴트옵션 상품 지정 프로세스 또는 직접 매수로 삼성증권이 구성한 7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운영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안정성’과 ‘저렴한 보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디폴트옵션 상품을 구성했다. 시황에 따라 단기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닌 장기간 꾸준히 수익이 기대되는 포트폴리오의 형태로서, 가입자의 성향에 따른 7개의 상품 모두 2개 이상의 상품이 결합된 포트폴리오다. 개별 상품의 변동성을 줄이고 각 상품별 장점과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적의 조합을 구성했고, 가입자가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장기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Passive 운용전략의 상품을 활용하여 보수를 최소화했다.

유정화 삼성증권 연금본부장은 “요즘 시대에는 노후를 위한 연금자산을 투자의 개념으로 보기 시작했다”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연금S톡 등 삼성증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인 연금투자를 하실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진행 중인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첫 번째는 퇴직연금 DC형/IRP(개인형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퇴직연금계좌의 주소/휴대폰번호/이메일주소 중 한 가지와 투자자정보확인서를 등록 또는 재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2000원)을 제공한다.

두 번째로 삼성증권 IRP 기존·신규 고객 중, 지난해 12월 4일 이전 입금 내역이 없는 기존 고객 또는 같은달 5일 이후 삼성증권IRP를 신규 개설하고 최초 입금 전 고객을 대상으로, 디폴트옵션 상품을 사전 지정한 고객을 추첨하여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세 번째는 삼성증권 IRP 고객이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원 이상 사전지정 방법을 통한 순매수 또는 직접 순매수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박현군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