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발달 위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단계별 최적화 성분 설계

정관장의 건기식 ‘홍이장군’이 내달 노마스크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사진 = 정관장
정관장의 건기식 ‘홍이장군’이 내달 노마스크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사진 = 정관장

[뉴스워치= 박현군 기자] 코로나19 속에서 3년만에 실내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며 노마스크 개학이 이루어진다. 입학을 앞둔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이맘때면 걱정이 크다.

정관장의 건기식 ‘홍이장군’이 내달 노마스크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상태에서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로 자녀들의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걱정이 국내 1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정관장에서 내놓은 어린이 맞춤설계 건기식인 ‘홍이장군’을 주목하게 하고 있다.

‘홍이장군’은 우리아이 평생면역을 위한 연령별 맞춤형 홍삼 ‘홍이장군 1~3단계’와 어린이 균형 성장을 위한 ‘홍이장군 키즈랩’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이장군’ 1~3단계는 홍삼을 기본으로 성장기 어린이 연령별로 최적화된 성분들을 체계적, 과학적으로 설계하여 담았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입학 등 어린이의 사회적 활동에 따라 면역력 강화 및 성장발달을 위한 단계별 정교화를 한 것이 특징이다.

어린 시절은 평생 면역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인 만큼 ‘홍이장군’을 통해 평생 면역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다.

어린이의 면역체계는 성장하면서 점차 발달해 만 12세에 정점을 이루고 그 후 다시 감소해 20세 무렵이 되면 성인 수준이 된다. 따라서 만 12세까지의 면역력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골든타임으로 중요한 순간이다.

정관장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KGC인삼공사는 ‘홍이장군’의 기본이 되는 원료인 인삼재배에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인다. 대한민국 1등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의 홍삼은 식물학적으로나 유효성분 면에서 최고인 국내산 6년근 인삼만을 고집한다.

매년 전국 약 2000곳의 인삼농가와 100% 직접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 된 인삼만을 정관장의 원료로 사용한다. 경작농가와 함께 인삼을 심기 전 2년간의 토양관리에서부터 인삼을 기르는 6년, 그리고 수확의 단계까지 전 과정을 KGC인삼공사의 직원들이 농민들과 함께 관리한다.

철저한 관리를 통해 생산 된 인삼은 세계 최대규모의 홍삼 제조시설인 ‘고려인삼창’에서 ‘정관장 홍이장군’이 만들어진다. 고려인삼창은 전통의 홍삼 제조기법과 의약품 제조시설에 버금가는 설비로 최고의 홍삼을 생산한다. 국내는 물론 일본, 호주 등으로부터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인 GMP 및 의약품 제조시설 인증을 받았다.

더불어 원재료부터 제조, 출하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에서 위해물질이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위생관리 시스템인 HACCP인증을 획득했다.

‘홍이장군’은 제품의 우수성을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2006년부터 미국과 캐나다에 연간 100만달러 이상 수출되고 있다.

‘홍이장군 키즈랩’ 라인은 No.1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시키고 있다. ‘홍이장군 키즈랩’ 라인은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플러스’로 구성되어 있다.

장건강을 위한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20억 균수를 보장하고 모유·발효식품(김치, 치즈)·영유아 장내 서식 유산균에서 유래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을 균형있게 배합한 제품이다. 소장에서 서식하는 락토바실러스균, 대장에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 소장·대장에서 서식하는 락토코커스균을 균형 배합하여 어린이 장 전반을 골고루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유산균의 영양원(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4종까지 함유한 신바이오틱스 기술 및 유산균의 생존력을 높이는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는 성장과 발육을 위한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 8종과 비타민C를 우리나라 어린이 영양섭취기준(KDRIs)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군과 비타민C는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매일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는 연령별 맞춤기준 설계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100%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플러스’는 5종 기능성 원료(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망간)를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이다.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칼슘, 유산균배양액분말에서 얻은 마그네슘과 아연, 건조효모에서 얻은 비타민D와 망간 등 유래 성분부터 깐깐히 확인한 기능성 원료를 균형 있게 설계해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기초를 다지는데 도움을 준다.

‘홍이장군 키즈랩’은 만 24개월에서 10세 어린이까지 섭취 가능하며, 이산화규소, HPMC, 합성향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여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클린라벨 제품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시작, 건강을 담아봄’ 프로모션을 오는 3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일상에서 면역케어가 가능한 인기제품부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자녀를 위한 제품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담았다.

박현군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