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 핵심 간부 4명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
"종북세력 발본색원으로 완전히 뿌리 뽑아야"

한국자유총연맹 CI. /사진=한국자유총연맹
한국자유총연맹 CI. /사진=한국자유총연맹

[뉴스워치= 김도형 기자] 한국자유총연맹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을 향해 유감을 표명했다.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핵심 간부들을 꼬집어 "간첩 동조 세력들이 제도권 단체인 민노총에 침투했다"고 우려를 전한 것이다. 

자유총연맹은 19일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수사당국의 철처한 조사를 당부했다. 북에 추종하는 노동운동 세력이 더는 대한민국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이번 민노총의 의혹에 대해 수사당국의 단호한 입장이 필요하다는 것. 특히 이번 수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 곳곳에 침투해있는 종북세력을 발본색원해 완전히 뿌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정원과 경찰은 민노총의 전현직 핵심 간부 4명이 캄보디아와 베트남에서 북한 대남 공작원을 만나 지령을 받고, 국내 노동조합을 중심으로 반정부단체 설립을 시도한 것으로 판단했다. 관련 자료들은 전날 민노총 본부와 산하 사무실 등 약 10곳을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해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자유총연맹은 "개탄을 금치 못한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민노총 홈페이지에 '北 노동단체 연대사'를 6개월째 게재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민노총의 저의를 반애국·국가이적행위로 규정하고 철저히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민노총도 이날 성명을 내고 수사선상에 오른 데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이들은 "우리를 음해하고 고립시키려는 정권의 폭거다. 색깔 덧씌우기 공작이며 공안 통치의 부활이다"면서 "폭거에 맞서 강력한 투쟁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