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부코핀은행과 KB FMF 협업./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부코핀은행과 KB FMF 협업./사진=KB국민은행

[뉴스워치= 이우탁 기자]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KB부코핀은행과 KB국민카드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B파이낸시아 멀티파이낸스(KB Finansia Multi Finance, 이하 KB FMF)가 코로케이션(Co-location)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KB FMF는 자동차·오토바이·내구재 할부금융 사업을 하는 여신전문금융사로 2020년 KB국민카드가 80%의 지분을 인수하며 자회사로 편입됐다.

이번 협력을 통해 KB부코핀은행 점포에서 은행 상품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KB FMF 할부금융 상품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우선 KB부코핀은행 타나아방지점에서의 시범 운영을 시작해 단계적으로 다른 점포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코로케이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파트너십 기반의 네트워크를 개발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부코핀은행은 KB증권의 KB Valbury Sekuritas와 유가증권 업무, KB캐피탈의 SKBF(Sunindo-Kookmin Best Finance)와 자동차 할부금융 등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KB금융그룹 계열사 현지법인과의 시너지 강화를 위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