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문화·연예·스포츠
난중일기 독후감·이충무공 유적답사기 공모전 개최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원성규)는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난중일기 독후감 및 이충무공 유적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제4회를 맞은 공모전은 난중일기(국보 제76호)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2013년 시작되었다. 회를 거듭할수록 국민적 관심이 증가한 데 힘입어 이순신 장군 관련 인문독서 진흥과 유적 보존에 대한 저변 확대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난중일기 독후감, 이충무공 유적답사기 2개 부문에 걸쳐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나뉘어 진행된다.

응모자들은 난중일기(한문본, 각 번역서 포함)를 읽고, 전국적으로 분포한 이순신 장군 관련 유적지를 답사한 소감 등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작품 접수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전자우편(yun39@korea.kr)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말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문화재청장상) 당선자에게는 부상으로 일반부 100만원, 중등‧고등부 50만원, 초등부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각각 지급하는 등 모두 32명을 시상한다.

최우수상 당선자들은 내년 4월 28일 개최하는 ‘충무공이순신장군 탄신기념행사’에 초청되며 그 가운데 다례행사에 참여할 시민제관을 선발한다.

 

강민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