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50, 동남아 공군 노후 훈련기 겸 경공격기 대체에 최적화된 기종
강구영 사장, “동남아 잠재 시장 파악해 맞춤형 마케팅 활동에 전념”

박태성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가 Indo Defense 2022 KAI 부스를 방문했다./사진=KAI
박태성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가 Indo Defense 2022 KAI 부스를 방문했다./사진=KAI

[뉴스워치= 임준혁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하 KAI)는 동남아시아 최대 방위산업전시회인 Indo Defense 2022에 참가해 2일부터 5일까지 인도네시아 및 주변국에 대한 수주 활동을 강화한다.

3일 KAI에 따르면 Indo Defense 2022에는 국내 방산업체를 포함 40개 국, 860여 개 업체가 참여한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15위의 군사력을 자랑하는 국가로, KAI는 2001년부터 T-50i, KT-1B 등 총 40여 대의 국산 항공기를 수출했다.

KAI는 인도네시아와 주변국 군 수뇌부와의 연쇄 면담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의 잠재 신규소요를 파악하고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인도네시아 공군은 향후 40여 대에 달하는 호크(Hawk) 109/209 훈련기 겸 경공격기 대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FA-50은 말레이시아 공군의 고등훈련기 겸 경전투기 사업에서 유력 후보 기종으로 꼽히고 있다.

KAI는 필리핀 공군이 운영 중인 FA-50PH의 성능개량과 추가도입 그리고 원활한 후속군수지원을 위한 성과기반군수 사업을 제안 중이다.

강구영 KAI 사장은 “인도네시아 및 주변국 주요 인사와의 면담을 통해 KAI의 고정익 및 회전익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잠재 시장을 파악해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임준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